뷰페이지

발길질 루카쿠 추가 징계 없다. 다만 부진한 득점력 입길은 계속

발길질 루카쿠 추가 징계 없다. 다만 부진한 득점력 입길은 계속

임병선 기자
입력 2017-11-28 09:00
업데이트 2017-11-28 09: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상대 수비수에게 발길질을 한 순간이 포착됐던 로멜루 루카쿠(24·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사후 징계를 받지 않는다.

맨유는 지난 25일(이하 현지시간) 브라이튼 앤 호브 앨비언과의 프리미어리그 13라운드 후반 21분 애슐리 영의 슈팅이 상대 수비수 몸에 맞고 굴절되는 행운의 골에 힘입어 1-0으로 이기고 승점 29를 쌓아 리그 선두 맨체스터 시티(승점 37)와의 간격을 유지했다. 하지만 결승골이 나오는 과정에 루카쿠가 가에탕 볼과 공중볼을 다툰 뒤 착지하면서 발길질을 하는 모습 때문에 입길에 올랐다.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나 ESPN FC 등이 루카쿠에게 세 경기 출전 정지 등 사후 징계가 주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하지만 잉글랜드 축구협회(FA)는 27일 세 명의 전직 프리미어리그 심판에게 동영상을 보여주고 독자적인 판단을 내리게 한 결과, 이들은 퇴장 징계 감은 되지만 사후 징계 건은 되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BBC가 전했다.
AFP 자료사진
AFP 자료사진
그러나 방송은 지난 여름 이적시장 최고 이적료인 7500만파운드란 거액에 에버턴으로 이적한 그의 득점력 부진을 아프게 짚었다. 첫 여섯 경기에서 7골을 터뜨려 팀의 5승1무에 앞장서며 기대에 부응했던 루카쿠는 그러나 이후 여섯 경기 가운데 뉴캐슬을 상대로 한 골을 뽑았을 뿐 영 감을 못 찾고 있다. 개막 후 일곱 경기에서 31개의 슈팅을 날렸던 그는 그 뒤 여섯 경기에 16개로 뚝 떨어졌다.

통계업체 옵타는 “우리 애널리스트가 득점을 예상하는 완벽한 기회”라고 설명하는 빅 챈스 숫자도 첫 일곱 경기의 12개에서 최근 여섯 경기에서는 3개로 급전직하했다. 허더스필드와 첼시에 졌을 때, 리버풀과 비겼을 때, 토트넘을 꺾었을 때 하나도 만들어내지 못했다.

덩달이 ‘예상됐던 골 수’도 떨어졌다. 처음 일곱 경기에서는 그가 가졌던 기회의 질을 따져 6.5골은 뽑았어야 한다고 봐 경기당 0.93골이었던 반면 나중 여섯 경기에서는 1.95골로 경기당 평균 0.33골을 기록했어야 했다고 봤다.
BBC홈페이지 캡처
BBC홈페이지 캡처
그러면 루카쿠를 도와야 할 동료들은 어땠을까? 폴 포그바는 부상으로 한동안 결장했고 플레이메이커인 헨리크 미키타리안 역시 부진을 면치 못했다. 미키타리안은 개막 후 세 경기에서 5개의 기회를 만든 반면 최근 세 경기에서는 3개밖에 만들지 못했다.

또 루카쿠는 최근 들어 열심히 뛰고 있긴 하다. 브라이튼전에서 9.74㎞를 달려 올 시즌 어느 다른 경기보다 더 많이 뛰어다녔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