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진공청소기는 해외 직구, 커피머신은 국내가 더 싸요

진공청소기는 해외 직구, 커피머신은 국내가 더 싸요

입력 2018-01-17 22:40
업데이트 2018-01-18 01: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기레인지값 최대 69% 차이

대부분 국내 AS 불가능 ‘불편’

해외 직접구매(직구)를 통해 주로 구매하는 전자제품 중 진공청소기는 직구 가격이, 커피머신은 국내 가격이 각각 더 저렴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미지 확대
한국소비자원은 전기레인지, 커피머신, 블렌더, 진공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해외 직구 생활가전 주요 5개 품목 11개 제품에 대한 국내외 판매가격 조사 결과 7개 제품은 국내 구매가, 4개 제품은 해외 직구가 저렴했다고 17일 밝혔다.

특히 커피머신은 조사 대상 4개 제품 모두가 국내 구매가 더 저렴했다. 진공청소기는 조사 대상 2개 제품 모두 해외 직구가 유리했다. 전기레인지와 블렌더는 모델에 따라 달라 구매 전에 제품별·모델별 국내외 가격을 꼼꼼히 비교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별로는 직구로 구매할 때 더 저렴한 제품 중 직구 가격과 국내 판매가격 차이가 가장 컸던 제품은 지멘스 전기레인지(ET675FN17E)로 최고 68.8%의 가격 차이를 보였다. 국내 구매가 더 저렴한 제품 중 가격 차이가 가장 컸던 제품은 일리 커피머신(프란시스 Y3 레드)으로 34.2% 차이가 났다.

조사 대상 6개 브랜드(네스프레소, 다이슨, 샤오미, 일리, 지멘스, 키친에이드) 중 네스프레소만 해외 직구 상품 중 국내에서 판매하는 동일 모델, 국내 정격전압인 220V 제품에 한해 애프터서비스(AS)가 가능했다. 나머지는 국내 AS가 불가능했다.

소비자원은 “해외 브랜드 생활가전을 직구로 구매할 경우 제품별·모델별 국내외 가격을 꼼꼼히 비교하고 배송 중 파손 위험이 크거나 지속적인 사후 관리가 필요한 제품은 국내 AS 가능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장은석 기자 esjang@seoul.co.kr
2018-01-18 21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