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영상] 여싱글 최고점 최다빈, 누가 가장 보고프냐고 물었더니

[영상] 여싱글 최고점 최다빈, 누가 가장 보고프냐고 물었더니

최병규 기자
입력 2018-02-11 13:39
업데이트 2018-02-11 15: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해 돌아가신 엄마께” .. 눈물 그렁그렁

지난해 숱한 역경을 이겨내고 올림픽 첫 무대였던 평창대회 피겨 여자 싱글에서 개인 최고점을 신고한 최다빈(고려대 입학예정)의 연기는 ‘사모곡’이었다.
이미지 확대
11일 평창동계올림픽 피겨 단체전 여자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자신의 최고점을 갈아치운 최다빈이 스파이럴 연기를 펼치고 있다. 평창 연합뉴스
11일 평창동계올림픽 피겨 단체전 여자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자신의 최고점을 갈아치운 최다빈이 스파이럴 연기를 펼치고 있다. 평창 연합뉴스
최다빈은 11일 강릉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팀 이벤트(단체전) 여자 싱글에서 완벽한 연기로 65.73점의 개인 최고점을 세운 뒤 가장 생각나는 사람을 묻는 말에 “그동안 많이 의지했고 믿었던 우리 엄마…”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이어 “날 믿어주셨던 엄마가 있어 이 자리에 있는 것 같다”라며 환하게 웃었다. 눈가엔 작은 눈물이 맺혀있었다.

최다빈은 지난해 삿포로 동계아시안게임 금메달, 세계선수권대회 10위 등 승승장구했다. 그러나 지난해 6월 어머니가 암 투병 끝에 돌아가시면서 큰 슬픔에 잠겼다. 한동안 링크에도 서지 못했던 최다빈은 역경을 그러나 다시 일어섰고, 평창 선발전에서 우승하며 당당히 올림픽 무대에 섰다.



그리고 11일 처음 밟아보는 올림픽 무대에서 한 치의 실수 없이 깔끔한 연기를 펼치며 하늘에 있는 엄마에게 최고의 무대를 바쳤다. 최다빈은 이날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점수(TES) 37.16점에 예술점수(PCS) 28.57점을 합쳐 65.73점을 따냈는데, 이는 지난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작성한 자신의 이 부문 최고점(62.66점)을 무려 3.07점이나 끌어올린 것이다.

그는 올림픽 데뷔전을 치른 소감에 관해 “큰 부담 없이 하려고 했는데 좋은 점수가 나와 나도 놀랐다”라며 “팀 이벤트라 동료 선수들이 응원해줘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그는 세리머니를 하지 않는 선수로 유명한데, 연기를 마치고 오른 주먹을 살짝 쥐며 기쁜 마음을 표현하기도 했다.

최다빈은 “몸을 풀 때 첫 점프가 잘되지 않아 마음이 걸렸는데, 실수가 나오지 않아 매우 기뻐했던 표현”이라며 “자신을 믿고 연기하라고 조언해주신 신혜숙 선생님의 조언이 큰 힘이 됐다”고 말했다.

최근 그를 괴롭혔던 발목 부상과 부츠 문제에 관해선 “큰 부상이 없고 부츠도 잘 맞는다”라며 “개인전에서는 컨디션을 더 끌어올려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밝혔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