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방’ 잡고 창원 잡기 나선 야3당

‘방’ 잡고 창원 잡기 나선 야3당

김진아 기자
김진아 기자
입력 2019-03-18 23:26
업데이트 2019-03-19 03:0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황교안 원룸, 손학규 아파트, 이정미 오피스텔

총선 전초전 4·3보선에 사활

경남 창원·성산과 통영 등 2곳의 의석이 걸린 4·3 국회의원 보궐선거를 앞두고 자유한국당 황교안, 바른미래당 손학규, 정의당 이정미 대표가 선거구인 경남 창원에서 아예 방을 얻어 숙식하며 지원유세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다.

선거 때 당 대표가 지방을 돌며 지원유세를 하는 건 다반사이지만, 숙소까지 임대해 머물며 선거를 치르는 것은 전례가 드문 일이다. 선거구가 두 곳뿐인 데다 거리가 인접해 있어 선거기간 한자리에서 숙식하며 선거운동을 하는 게 효율적이라는 판단 때문으로 해석된다. 여기에 각당 대표에게 이번 선거가 반드시 이겨야 하는 절박함이 있는 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특히 창원·성산은 후보 간 박빙을 이루는 데다 황 대표로서는 처음으로 지도력을 시험받고 이 대표는 노회찬 전 의원 지역구 사수라는 의미가 있어 당대표들이 사활을 걸고 뛰고 있다.

황 대표는 부인과 함께 묵을 16.5㎡(5평) 크기의 원룸을 마련해 공식 선거 기간이 시작하는 21일부터 창원에 머물 예정이다. 한국당 관계자는 “재보선을 이기려면 당 대표가 책임을 지고 진두지휘해야 한다고 생각한 결과”라고 했다.

손 대표도 지난 1일 창원에서 82.5㎡(25평) 크기의 아파트를 단기 임대한 뒤 서울에서 최고위원회가 열리는 날에만 잠시 비행기로 이동하며 부대변인 출신인 이재환 후보의 선거를 지원하고 있다. 바른미래당 당직자 6명도 손 대표와 함께 상주하며 선거 운동을 돕고 있다. 당 관계자는 “제3 정당으로서 의미 있는 지지율이 나오면 내년 총선에서 또 해볼 만한 환경을 만들어보겠다는 생각에 대표가 직접 나선 것”이라고 했다.

이 대표는 당대표 중 가장 먼저 창원에 오피스텔을 빌려 지난달 21일부터 그곳에서 숙식하며 보궐선거에 모든 걸 쏟고 있다. 이 대표뿐 아니라 당직자 30여명도 모두 창원으로 내려와 선거가 끝날 때까지 고시텔 등에 머물며 돕고 있다. 정의당 관계자는 “당 재정이 넉넉지 않기 때문에 숙식은 모두 사비로 해결하고 있다”며 “그만큼 보궐선거가 우리에겐 절박하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방을 얻지 않고 서울에서 지원유세를 내려가고 있다. 민주당 관계자는 “이 대표가 지원에 나선 뒤 다른 당 후보로 단일화되면 모양새가 좋지 않아 단일화 이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와 황 대표는 이날 나란히 통영을 방문해 자기 당 후보 지원유세를 폈다.

김진아 기자 jin@seoul.co.kr

서유미 기자 seoym@seoul.co.kr
2019-03-19 8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