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이재정 “김태우 경찰청 찾은 날 뇌물사건 지인 조사받고 있었다”

이재정 “김태우 경찰청 찾은 날 뇌물사건 지인 조사받고 있었다”

김태이 기자
입력 2018-12-19 15:16
업데이트 2018-12-19 15: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당 지인 수사 영향 미치기 위한 방문이었다는 의혹 짙어”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은 전 청와대 특별감찰반원인 김태우 수사관이 지인이 연루된 뇌물사건 수사에 영향을 미치려 한 정황이 있다고 19일 주장했다.

김 수사관이 ‘첩보 내용 성과 정리를 위해 경찰청에 방문했다’고 한 방문 당일 해당 지인이 같은 건물 안에서 조사를 받고 있었는데도 이를 숨겼다는 것이 이 의원의 설명이다.

이 의원은 “경찰청으로부터 확인한 결과, 김태우는 지난 11월 2일 오후 2시 50분 경찰청 특수수사과 관리반을 방문했다”며 “김태우의 지인으로 알려진 건설업자 최모씨는 같은 날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경까지 경찰청 특수수사과 수사 2팀의 조사를 받고 있었다”고 밝혔다.

그는 “김태우는 최근 언론을 통해 경찰청 특수수사과 방문은 자신의 첩보 내용에 대한 성과를 정리하기 위한 상부의 지시에 따른 방문이었다고 밝혔지만, 방문 당시 지인이 경찰청 내에서 조사를 받고 있었다는 사실은 밝히지 않았다”고 했다.

이어 “경찰청 방문이 단순 방문이 아니라 해당 건설업자 수사에 영향을 미치기 위한 방문이었다는 합리적 의혹이 짙어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의원은 “김태우가 특수수사과 방문 당시 경찰청 내에서 해당 건설업자가 수사를 받고 있었다는 것을 모를 리 없었을 것”이라며 “이는 이번 사건의 진실이 무엇인지를 명확히 보여주는 사안”이라고 말했다.

또 “김태우의 경찰청 방문 목적과 방문 당시 번외로 압력을 행사한 사실은 없었는지에 대해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수사관은 지난달 초 경찰청을 방문해 지인이 연루된 사건의 수사 정보를 사적으로 알아봤다가 청와대 감찰을 받았고, 검찰에 복귀 조치됐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