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얼굴인식 기술 적용 인파 특성 맞춰 제품 홍보
스마트폰의 잠금장치로 활용되는 얼굴 인식 기술이 옥외광고에도 사용된다.이 솔루션은 외부에 설치된 폐쇄회로(CC)TV 등에 촬영된 사람들의 성별과 연령대(유아·어린이·청년·중년·노년)를 실시간으로 분석한다. 분석한 통계 정보는 광고주에게 제공하고 광고주는 통계 정보를 기반으로 맞춤형 광고를 제작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영상분석 솔루션을 광고뿐만 아니라 보안, 자동차, 의료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할 계획이다. 또 이 기술을 고도화해 해안과 산악지역 등에 위치한 시설물을 감시하는 시스템도 개발 중이다.
홍혜정기자 jukebox@seoul.co.kr
2012-08-24 18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