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서울광고대상-최우수상]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PYL 론칭’

[제18회 서울광고대상-최우수상]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PYL 론칭’

입력 2012-11-20 00:00
업데이트 2012-11-20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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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크한 세 차종이 하나됨을 알려”

2012 서울광고대상에서 ‘현대자동차 PYL(Prem ium Younique Lifestyl e)’ 광고가 본상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뜻깊은 상을 주신 서울신문과 독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대자동차 PYL은 남다른 개성을 추구하는 유니크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보다 혁신적인 자동차와 차별화된 카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탄생한 브랜드입니다. 브랜드의 핵심 콘셉트인 ‘Younique(유니크)’는 ‘You’와 ‘Unique’의 조합어로, ‘남과 뚜렷이 구분되는 자신만의 개성과 감각을 지닌 소비자와 라이프스타일’을 상징합니다.

김상대 국내마케팅실장
김상대 국내마케팅실장
PYL 론칭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된 이번 신문광고는 소비자에게 자칫 생소할 수 있는 PYL이라는 새로운 브랜드의 개념을 명확하게 전달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유니크한 세 차종 ‘Veloster’ ‘i30’ ‘i40’가 만나 하나의 브랜드가 되었다는 뉴스를 전달하고, 세부적으로는 브랜드의 핵심인 각 차종의 특징을 통해 PYL이 추구하는 유니크한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내고자 하였습니다.

PYL은 광고 외에도 오토런웨이쇼와 같은 신개념 론칭쇼, 음악페스티벌 고객 초청 등의 카라이프 서비스를 통해 유니크한 고객들과의 감성적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렇듯 단순한 ‘차종 브랜드’의 의미를 넘어 독특한 개성과 스타일을 가진 고객들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PYL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입니다.

다시 한번 2012 서울광고대상 본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것을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감사 인사를 줄이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 “차종별 다양한 각도로 배치해 매력 돋보이게”

작품설명

이번 신문 광고는 현대자동차 최초로 시도되는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PYL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PYL이라는 낯선 브랜드를 처음 접하는 고객들도 직관적으로 PYL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Veloster’ ‘i30’ ‘i40’ 유니크한 세 차종이 모여 PYL이 탄생했다’는 심플한 메시지를, 감각적인 타이포그래피로 임팩트 있게 표현했습니다. 또한 TV 광고의 주행신이 촬영된 미국 코요태 사막을 배경으로 세 차종을 다양한 각도로 배치시킴으로써 각 차종이 지닌 유니크한 매력들을 강조하고자 하였습니다. 카피적으로는 각 차종의 USP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연결시켜 풀어냄으로써 앞으로 PYL이 선보일 새로운 카라이프에 대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자 하였습니다.

PYL은 광고를 넘어 고객들이 유니크한 카라이프를 실제로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앞으로 PYL이 어떤 새로움과 놀라움을 보여줄지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이노션 김혜경 전무

2012-11-20 3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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