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냉장고 속 미니 냉장고 통했다

LG 냉장고 속 미니 냉장고 통했다

입력 2013-09-13 00:00
수정 2013-09-13 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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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직스페이스 글로벌 판매 100만대

냉장고 속 미니 냉장고로 불리는 LG전자의 매직스페이스 냉장고가 글로벌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

매직스페이스 냉장고는 2010년 2월 국내에 첫선을 보인 이후 2011년에는 아시아·북미·중남미, 지난해에는 오세아니아 시장 등에 진출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매직스페이스는 음료수나 물병 등을 넣던 기존 홈바와는 차별성을 갖는다. 기존 냉장고 문과 크기를 맞춰 새로운 문을 만든 덕에 355㎖ 음료수 캔 72개를 동시에 넣을 수 있는 공간을 확보했다. 50~65ℓ짜리 소형 1도어 냉장고 용량과 맞먹는다. 해외에서는 매직스페이스 기능을 ‘도어 인 도어’(Door in Door)로 부른다.

LG전자는 “식료품을 매직스페이스에 넣으면 냉장고 문 전체를 열어야 하는 횟수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면서 “소비자 조사 결과 냉장실 사용 횟수는 약 50%, 냉기 손실은 46%까지 낮출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박영일 LG전자 HA사업본부 냉장고사업부장(부사장)은 “매직스페이스는 쉽고 편리한 수납 공간을 제공해 소비자들이 냉장고 문을 열고 닫는 횟수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스마트한 냉장고의 새로운 추세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

유영규 기자 whoami@seoul.co.kr

2013-09-13 2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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