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 특집] 오비맥주 카스 비츠, 칼로리 낮추고 상쾌함 살린 파란색 병맥주

[식음료 특집] 오비맥주 카스 비츠, 칼로리 낮추고 상쾌함 살린 파란색 병맥주

홍희경 기자
홍희경 기자
입력 2016-03-17 23:08
수정 2016-03-17 23: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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젊음이란 일관된 메시지를 브랜드 이미지로 전달해 온 ‘카스’가 지난해 7월 선보인 프리미엄급 신개념 맥주 ‘카스 비츠’로 인기몰이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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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한 갈색병 대신 코발트블루 색상의 병을 채택한 ‘카스 비츠’. 오비맥주 제공
흔한 갈색병 대신 코발트블루 색상의 병을 채택한 ‘카스 비츠’.
오비맥주 제공
갈색병 대신 코발트블루 색상으로, 좌우 비대칭의 굴곡진 곡선형 라인의 병이 눈길을 끄는 제품이다.

젊은층이 열광하는 EDM 등 비트 중심 음악의 역동성을 형상화한 병 모양에 손으로 돌려 따는 ‘트위스트 캡’을 장착했고, 손에 쥐었을 때 착 달라붙는 ‘그립감’을 키워 실용성을 높였다. 알코올 도수 5.8로 평균 5도 미만의 일반 맥주들보다 센 편이지만, 특수공법으로 칼로리를 낮추고 상쾌하면서 깨끗한 뒷맛을 구현해 냈다. 제품 출시 전 평가에서 소비자들은 깔끔한 뒷맛, 부드러운 목 넘김, 상쾌하고 시원한 맛을 신제품의 강점으로 꼽았다.

1994년 출시된 뒤 카스는 맛, 패키지, 이미지 등에서 쇄신을 거듭했을 뿐 아니라 다양한 서브 브랜드를 출시해 브랜드 선호도와 점유율에서 1위를 차지했다.

‘카스 후레쉬’로 전통적인 맥주 맛을 유지하면서 칼로리를 낮춘 ‘카스 라이트’, 진한 맛을 낸 고알코올 맥주 ‘카스 레드’, 천연 레몬즙을 함유시킨 ‘카스 레몬’ 등이 대표 브랜드다.

홍희경 기자 saloo@seoul.co.kr
2016-03-18 17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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