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경제 Talk톡] 역(逆)시즌 마케팅

[오늘의 경제 Talk톡] 역(逆)시즌 마케팅

입력 2017-07-17 22:24
업데이트 2017-07-17 23:4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역(逆)시즌 마케팅

한여름에는 모피를, 한겨울에는 수영복을 파는 식의 마케팅을 말한다. 역(逆)시즌 마케팅은 장기 불황에 따른 소비의 위축이 있을 때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 수요를 끌어내 재고를 떨어낼 수 있다는 점에서 유통업계에서 자주 이용한다.



2017-07-18 20면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