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회 서울광고대상-의약품 부문 우수상] 동화약품, 활명수 120주년

[제23회 서울광고대상-의약품 부문 우수상] 동화약품, 활명수 120주년

입력 2017-11-29 17:10
수정 2017-11-29 1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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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살 활명수의 변화·소통 말해”

활명수는 1897년, 궁중 선전관 출신 민병호 선생이 동화약방을 창업하면서 궁중비방에 서양의학을 접목해 개발한 대한민국 최초의 양약(洋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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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현경 상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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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명수가 120년이 지나도 여전히 소비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비결을 말씀드리면 변화, 소통, 그리고 지속적인 사회공헌의 실천이 아닐까 싶습니다. 활명수는 항상 시대가 요구하는 소명에 충실하고자 변화와 혁신을 거듭해왔고, 동시에 과거가 아닌 현재와 소통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활명수(活命水)는 ‘생명을 살리는 물’이라는 뜻입니다. 변변한 약 하나 없어 급체, 토사곽란만으로도 죽어가던 민중들을 구제하겠다는 소명의식으로 태어났습니다. 그 뜻을 이어받아 동화약품은 ‘생명을 살리는 물’ 캠페인을 지속해서 실천하고 있습니다. 지난 116주년부터 만들어온 활명수 기념판의 판매수익금은 아프리카 물 부족 국가 어린이들을 위해 기부하고 있습니다.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와 콜라보레이션한 활명수 120주년 기념판 광고에도 이와 같은 활명수의 사회공헌 정신이 반영돼 있습니다.

앞으로도 활명수의 변화와 혁신, 그리고 사회공헌 활동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7-11-30 36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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