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독립유공자 후손 자택 개보수

LG하우시스, 독립유공자 후손 자택 개보수

강신 기자
강신 기자
입력 2019-11-12 16:30
업데이트 2019-11-12 16: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독립유공자 고 안도용 선생의 아들 안창호(왼쪽 두 번째)씨와 이동주(첫 번째) LG하우시스 상무, 안씨의 부인 윤옥필씨(세 번째), 허현(네 번째) 광복회 부사장이 12일 경기 성남의 안씨 자택에서 열린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 완료 기념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LG하우시스 제공
독립유공자 고 안도용 선생의 아들 안창호(왼쪽 두 번째)씨와 이동주(첫 번째) LG하우시스 상무, 안씨의 부인 윤옥필씨(세 번째), 허현(네 번째) 광복회 부사장이 12일 경기 성남의 안씨 자택에서 열린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 완료 기념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LG하우시스 제공
LG하우시스가 순국선열의 날인 오는 17일을 앞두고 독립유공자 후손 6명의 자택을 개보수했다고 12일 밝혔다.

LG하우시스는 이날 경기 성남의 독립유공자 후손 안창호씨의 자택에서 허현 광복회 부회장, 이동주 LG하우시스 상무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환경 개선’ 기념식을 열었다.

LG하우시스는 고(故) 안도용 선생의 아들인 안씨를 비롯한 후손 6명의 자택의 개보수 공사를 지난달 말 시작해 최근 마무리했다. 안 선생은 1919년 3월 22일 경북 영일군 장터에서 군중을 모아 태극기를 흔들고 독립 만세를 외치다 옥고를 치렀다.

LG하우시스는 현재까지 총 9곳의 독립운동 관련 시설을 개보수했으며 독립유공자 및 국내외참전용사 26명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했다.

강신 기자 xin@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