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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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인혁(왼쪽)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와 권순욱 러셀 대표가 지난 20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CJ올리브네트웍스 본사에서 진행한 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CJ올리브네트웍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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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올리브네트웍스와 러셀은 지난 20일 서울 용산구 트윈시티 본사에서 러셀과 공동 사업 협약식을 진행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생산 물류 설비 사업의 주체로서 구축과 설비 관리 등을 책임지고, 러셀은 설비 공급 부문에서 개발·관리·유지보수 등을 맡기로 했다. 2024년 16조 6000억원 규모로 전망되는 국내 스마트팩토리 시장에서 소프트웨어 시스템 구축만으로는 성장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해 빅데이터와 AI 등 신기술을 더한 통합 디지털 전환 사업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차인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전 세계 공급망 교란으로 우리나라도 제조업의 대규모 ‘리쇼어링’(국내로의 귀환)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식품·제약산업 등을 위한 스마트제조 부문에서 큰 기회가 생길 것”이라고 말했다.
한재희 기자 jh@seoul.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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