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갤럭시Z플립처럼…” 분홍색의 접는 아이폰, 정말 나올까

“갤럭시Z플립처럼…” 분홍색의 접는 아이폰, 정말 나올까

강민혜 기자
입력 2022-06-05 22:50
업데이트 2022-06-06 00:1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MJ Gadget Philippines 페이스북.
MJ Gadget Philippines 페이스북.
갤럭시Z플립의 인기에 아이폰도 폴드 제품을 오는 2024년 이후 출시할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최근 SNS를 중심으로 아이폰 14 폴드 분홍색 이미지가 확산하고 있다. 이는 지난 1월 미국, 필리핀, 베트남 등 매체에 등장한 이미지로 ‘아이폰 14 폴드의 분홍색 콘셉트’라는 설명으로 퍼졌다.

갤럭시의 플립의 지난 2019년 출시에 아이폰이 접는 방식의 스마트폰을 만들려고 계획했다는 내용도 함께다.

해당 사진은 분홍색의 아이폰 14 폴드 제품 콘셉트 버전이다. 정식 출시나 디자인 전 고객의 반응을 알거나 고객들 사이서 팬심으로 제작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루머는 아이폰 새 라인이 론칭되기 전 자주 일어나는 일이다.

아이폰13은 지난해 중국 웨이보발로 선셋오렌지, 로즈골드 색상이 신상품에 추가될 것이란 소문이 돌았다.

베트남 디지털 월드는 지난 1월 삼성이 갤럭시Z플립 시리즈를 여러 세대 냈듯, 아이폰도 향후 접는 방식의 기기를 낼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이들은 “접는 방식의 스마트폰 기기에 대한 여러 특허가 있지만 애플은 여전히 함구하고 있다”며 “멋진 버전의 아이폰 14 폴드 개념을 만들 것이다”라고 보도했다.

또한 SNS를 통해 퍼진 분홍색 플립 버전 아이폰 이미지에 대해 “삼성의 Z플립과 같은 클램쉘 폴딩 방식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클램쉘 폴딩 조개 껍데기 열리는 방식이란 의미로, 갤럭시Z플립을 여닫는 방식을 일컫는다.

매체는 신제품에 대해 3개의 후면 카메라를 포함할 것이라면서 크기는 일반 아이폰과 같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미국 폰아레나는 애플 폴더블폰 예상 모습이 삼성Z플립3와 유사하다고 보도했다. 클램쉘 방식을 택했기 때문으로, 위와 아래로 갈리는 방식 등이 동일하다.

그러나 매체는 “애플이 아이폰 14 폴드를 출시하는 시점이 정해진 건 없다”며 “시장 상황을 면밀하게 보는 것 같다”고 전했다.

중국 뷰티321은 “분홍색, 보라색, 금색 등 다양한 색상이 추가될 가능성이 있다”며 “렌즈도 업그레이드돼 멀리 있는 것을 쉽게 촬영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했다.

또한 디스플레이 분석가 로스 영의 트위터를 인용해 “출시 시기는 2024년 이후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강민혜 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