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복작복작’ 조리법으로 만드니 더 맛있네… 짜장라면 ‘짜슐랭’ 먹어봐

‘복작복작’ 조리법으로 만드니 더 맛있네… 짜장라면 ‘짜슐랭’ 먹어봐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6-21 08:52
업데이트 2023-06-22 08:0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오뚜기 새 모델인 배우 김우빈이 ‘짜슐랭’을 들고 있다. 오뚜기 제공
오뚜기 새 모델인 배우 김우빈이 ‘짜슐랭’을 들고 있다. 오뚜기 제공
오뚜기 짜장라면 ‘짜슐랭’의 ‘복작복작’ 돌풍이 이어지고 있다. 오뚜기는 지난달 새 모델로 배우 김우빈을 발탁하고 신규 TV CF를 선보였다. 이 광고에서 김우빈을 통해 물을 버리지 않는 차별화한 복작복작 조리법을 알리고, 진한 짜장의 풍미를 지닌 짜슐랭의 특장점을 강조했다.

최근엔 티저 광고로 궁금증을 유발했다. 김우빈이 도도한 워킹으로 등장해 “김우빈씨, 이번 작은 뭔가요?”라는 물음에 “복작복작”이라고 답하며 호기심을 자극했다.

오뚜기는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작품마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배우 김우빈이 기존과 차별화된 조리법과 고급스러운 맛·풍미를 갖춘 짜슐랭 이미지와 부합한다는 점을 고려해 새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광고는 고급스러운 영화관 라운지를 배경으로, 블랙 수트를 차려입은 김우빈의 존재감과 짜슐랭만의 정체성을 담았다. 특히, 김우빈은 “아직도 물을 버려? 작작해, 복작복작”이란 멘트를 통해 물을 버리지 않는 짜슐랭만의 조리법인 복작복작을 위트있게 표현한다. 아울러 “이런 게 짜슐랭 급이지”라는 대사와 함께 면치기를 보여준다.

지난해 출시된 짜슐랭은 물을 버리지 않고 조리하는 새로운 복작복작 조리법을 적용한 짜장라면으로, 쫄깃한 면과 풍부한 수프의 조화로운 맛을 내세운다. 진한 짜장의 풍미를 더하기 위해 일반 짜장라면 대비 분말수프의 중량을 늘렸다는 점과, 고온 로스팅 공법으로 볶아낸 춘장을 사용하고, 파기름과 양파기름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한 수프를 별첨해 깊은 감칠맛과 풍미를 보강했다는 점 등이 인기 요인이라고 오뚜기 측은 전했다.

서울비즈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