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 2000대로 판매 목표↑
올해 판매 목표를 조기에 달성한 ‘아우디코리아’가 내년에 영업과 사후 서비스(AS) 부문을 더 강화해 국내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겠다고 밝혔다.![요하네스 타머 아우디코리아 대표](https://img.seoul.co.kr/img/upload/2013/12/04/SSI_20131204001850.jpg)
![요하네스 타머 아우디코리아 대표](https://img.seoul.co.kr//img/upload/2013/12/04/SSI_20131204001850.jpg)
요하네스 타머 아우디코리아 대표
요하네스 타머 아우디코리아 대표는 지난 2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내년에 3개의 전시장과 신규 AS센터 7곳의 문을 열어 서비스 품질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서비스센터의 워크베이(작업대)도 기존보다 50% 증가한 350개를 운영하고 현재 282명의 기술전문가(테크니션)를 410명으로 늘릴 계획이다.
아우디코리아는 올해 1~10월 1만 6514대를 판매했다. 목표인 1만 6000대는 이미 넘어섰고, 이달까지 모두 2만대를 판매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보다 32% 늘어난 수치다. 타머 대표는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내년에 수입차 시장이 10%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면서 “이를 반영해 내년 판매 목표를 올해보다 10% 늘어난 2만 2000대로 잡았다”고 밝혔다.
아우디코리아는 내년 1월 4도어 소형 세단 A3를 시작으로 최상위 모델인 RS7, 전 세계 500대 한정모델 TTS 컴페티션 등 모두 3종의 신차를 출시해 운전자 선택의 폭을 늘릴 예정이다.
오달란 기자 dallan@seoul.co.kr
2013-12-04 19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