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물처리기 ‘쾌존’ 매출 360% 성장… 분쇄·건조 후 회수방식 차별화

음식물처리기 ‘쾌존’ 매출 360% 성장… 분쇄·건조 후 회수방식 차별화

김태곤 기자
입력 2023-08-04 10:53
업데이트 2023-08-04 10: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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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강에스티 ‘쾌존’. 보강에스티 제공
보강에스티 ‘쾌존’. 보강에스티 제공
보강에스티는 자사 음식물처리기 ‘쾌존’의 매출이 전년 6월 대비 360% 증가했다고 4일 밝혔다.

쾌존은 음식물쓰레기를 미생물 방식이 아닌 분쇄·건조 후 회수처리 하는 방식으로 환경부의 고형물 배출 기준을 100% 충족하는 제품이다. 배수관으로 음식물쓰레기를 최대한 배출하지 않아, 하수 배관의 막힘 문제를 해결하고 주방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해 준다.

지난해 7월 신제품 출시와 동시에 대형 건설사의 입주 아파트 납품을 시작으로 온라인 판매와 입주박람회에 선보이기도 했다. 올해 상반기에 부산, 세종시 등지의 대단위 아파트 전 가구에 제품 공급을 확정했고, 최근에는 전국의 입주박람회, 공동구매에서 높은 사전 주문량을 보이기도 했다는 게 제조사 측의 설명이다.

보강에스티 관계자는 “분쇄·건조 후 회수하는 형태로 작동하는 쾌존의 처리방식이 아직 대중화하지 못한 점을 홍보하고자 가전 메가쇼 등에 참여해 제품 알리기에 주력하고 있다”면서 “곧 열리는 쎄텍 메가쇼에도 참여를 신청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태곤 객원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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