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찾아가는 반려견 헌혈카’ 운영

현대차 ‘찾아가는 반려견 헌혈카’ 운영

이영준 기자
이영준 기자
입력 2019-09-23 22:12
업데이트 2019-09-25 18: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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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견 헌혈카
반려견 헌혈카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가 반려견 헌혈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캠페인에 나섰다. 건국대 부속동물병원 및 한국헌혈견협회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의 이름은 ‘아임 도그너(I´m DOgNOR): 찾아가는 반려견 헌혈카’로 정했다. ‘도그너’는 반려견을 의미하는 ‘도그’(DOG)와 기부자를 뜻하는 ‘도너’(DONOR)를 합친 단어다.

현대차는 대형 밴인 쏠라티를 개조해 헌혈카를 제작했다. 헌혈카는 채혈 관련 최신 장비를 비롯해 채혈 분석실도 갖췄다. 헌혈에 참여하는 반려견은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 다양한 반려용품도 선물로 준다. 반려견의 헌혈 조건은 ‘2~8세, 25㎏ 이상 대형견’이다.

이번 캠페인은 반려견을 키우는 인구가 1000만명이 넘는 상황에서 반려견 헌혈에 대한 인식 개선이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영국·폴란드 등 반려견 문화 선진국에서는 반려동물 헌혈 센터가 상시적으로 운영되지만 국내에서는 반려견 혈액의 90% 이상을 수혈용으로 사육되는 공혈견에 의존하고 있다”면서 “반려견 증가로 수혈 수요가 증가한 만큼 반려견 헌혈 문화도 개선돼야 한다”고 말했다. 반려견 헌혈카의 전국 순회 일정은 캠페인 사이트(www.iamdognor.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영준 기자 the@seoul.co.kr

2019-09-24 25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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