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식물성 고기능 플라스틱 미국 마텔에 첫공급

LG화학, 식물성 고기능 플라스틱 미국 마텔에 첫공급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22-12-04 11:09
업데이트 2022-12-04 11:1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ABS 제품...아시아서 첫 개발

이미지 확대
LG화학의 엔지니어들이 개발한 친환경 고기능성 플라스틱(ABS)을 들어 보여주고 있다. LG화학 제공
LG화학의 엔지니어들이 개발한 친환경 고기능성 플라스틱(ABS)을 들어 보여주고 있다. LG화학 제공
LG화학은 식물성 바이오 원료를 적용한 고기능성 플라스틱(ABS) 제품을 출시해 친환경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4일 밝혔다.

ABS는 내열성과 내충격성 등이 우수한 플라스틱으로, LG화학의 글로벌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이다. 고객이 원하는 형태로 가공하거나 다양한 색상 구현이 가능해 완구류뿐 아니라 가전, 자동차, 건축용 자재 등 다양한 제품의 소재로 활용된다.

이번에 출시한 친환경 고기능성 플라스틱은 재생 가능한 바이오 원료를 활용해 글로벌 친환경 소재 인증(ISCC PLUS)을 획득했다. ABS 분야에서 ISCC PLUS 인증을 획득한 친환경 제품을 판매하는 것은 LG화학이 아시아 최초다.

LG화학이 원재료 생산부터 제품 출하까지의 환경 영향을 평가하는 환경 전과정 평가(LCA)를 통해 탄소 감축 효과를 검증한 결과 탄소 배출량이 기존 ABS 보다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제품은 친환경 제품 개발에 집중하는 북미 최대 장난감 제조 업체 마텔에 최근 처음으로 공급됐다. LG화학은 친환경 고기능성 플라스틱 관련 시장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이끌어갈 계획이다.

LG화학은 지속가능성 전략의 일환으로 바이오 원료를 활용한 기저귀 및 바닥재를 출시했고,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리모컨, 셋톱박스 등을 출시해 탄소 중립 및 자원 선순환 활동에 집중하고 있다.

노국래 석유화학사업본부장은 “친환경 제품 중심의 지속가능한 소재로 시장을 선도하고 최종 소비자인 고객에게 환경을 생각하는 가치 있는 소비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기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