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시장 활성화 위한 ‘벤처 간담회’ 개최

중기부, 시장 활성화 위한 ‘벤처 간담회’ 개최

유승혁 기자
유승혁 기자
입력 2023-08-04 10:40
업데이트 2023-08-04 10: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4일 벤처캐피탈 업계 간담회 개최
“의견 반영해 정책에 반영할 것”

이미지 확대
중소벤처기업부. 연합뉴스
중소벤처기업부. 연합뉴스
벤처투자 시장 활성화와 건전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벤처캐피탈 업계의 목소리를 듣는 자리가 마련됐다.

중소벤처기업부는 4일 여의도 63빌딩에서 벤처투자 시장 현황 진단과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벤처캐피탈 업계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벤처투자 시장 활성화를 위한 모태펀드의 역할과 벤처투자 시장의 건전성 제고를 위한 벤처캐피탈 관리‧감독 체계 개선 방안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간담회에는 오기웅 중기부 차관, 윤건수 한국벤처캐피탈협회 회장과 정성인 전 회장을 비롯해 아주IB투자,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캡스톤파트너스와 같은 벤처캐피탈협회 부회장사 대표, 바인벤처스, 유니온투자파트너스 등 40대 젊은 벤처캐피탈 대표 등이 참석했다.

오 차관은 “현재 벤처투자 시장은 코로나 시기의 과잉 유동성과 비대면 분야 등에 대한 투자 집중에서 벗어나 딥테크·초격차 분야와 같은 새로운 분야에 대한 투자로 이어지는 분위기”라며 “적극적인 참여와 의견 개진을 부탁드리며, 정부도 간담회에서 나온 업계의 다양한 의견들을 면밀히 검토해 관련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유승혁 기자
많이 본 뉴스
최저임금 차등 적용, 당신의 생각은?
내년도 최저임금 결정을 위한 심의가 5월 21일 시작된 가운데 경영계와 노동계의 공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최대 화두는 ‘업종별 최저임금 차등 적용’입니다. 경영계는 일부 업종 최저임금 차등 적용을 요구한 반면, 노동계는 차별을 조장하는 행위라며 반대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