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창립 60주년 KOTRA “대한민국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

창립 60주년 KOTRA “대한민국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 구축”

박승기 기자
박승기 기자
입력 2022-06-20 15:55
업데이트 2022-06-20 15:5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유정열(왼쪽에서 8번째) KOTRA 사장이 창립 60주년 기념 조형물 제막식에 참가하고 있다. 코트라 제공
유정열(왼쪽에서 8번째) KOTRA 사장이 창립 60주년 기념 조형물 제막식에 참가하고 있다. 코트라 제공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20일 창립 60주년을 맞아 세계와 미래를 연결하는 대한민국 글로벌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담은 비전을 발표했다.

KOTRA는 이날 서울 염곡동 본사에서 창립 6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세계적인 인플레이션과 저성장 기조로 불확실성이 크지만 디지털 및 저탄소 경제로의 전환, 글로벌 공급망 재편 등 새로운 패러다임 속에 기회와 희망이 보인다”며 “국가대표 무역·투자 지원기관으로서 글로벌 비즈니스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에 이바지하고 무역·투자의 미래를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강조했다.

올해를 ‘누구나 수출할 수 있는 시대’를 시작하는 원년으로 선언하고 ‘디지털 무역 컴퍼니’로 탈바꿈해 수출 저변을 넓혀나가기로 했다. 반도체 원자재 수급애로, 물류대란 등 글로벌 현안 속에 안정적인 공급망 확보가 중요해지면서 핵심 전략품목의 대체 수입선 다양화, 핵심 산업의 전략적 외국인 투자유치 등 무역·투자의 균형 강화 계획도 밝혔다. 특히 새로운 통상질서에 맞는 글로벌 경제협력과 2050년 탄소중립을 위한 온실가스 감축 국제협력, 산업통상 연계형 개발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세종 박승기 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