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A 금쪽상담소
채널A 금쪽상담소


배우 김정민이 전 남자친구와의 소송 사건을 언급하며 “극단적 생각이 들었다”고 털어놨다.

30일 방송된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는 배우 김정민과 허귀례 모녀의 고민이 공개됐다.

최근 방송 활동이 뜸했던 김정민은 “방송을 안 한 지 5년 됐다. 연예계 복귀 준비하면서, 요가와 명상을 하면서 스스로 치유를 많이 받았다. 명상 요가 자도자로 활동 중이다. DJ로도 활동 중이다”며 근황을 전했다.

이날 모녀는 상담소를 찾아온 이유에 대해 묻자 “사실 둘이 있으면 불편하다”며 “눈치라기 보단 어렵다”며 충격적 고민을 털어놨다. 엄마 허귀례는 옷 입는 것부터 시작해 자신의 모든 일에 사사건건 간섭하는 김정민을 ‘시어머니보다 어렵다’고 표현할 정도로 깊은 모녀 갈등이었다.

이때 오은영 박사는 엄마 허귀례의 태도에서 김정민의 잔소리를 지나치게 ‘과순응’하는 모습을 꼬집었다. 엄마 허귀례는 “그냥 미안하다. 내가 해준 게 없으니까 딸이 이렇게 사는구나 이런 느낌이다. 내가 좀 더 가르쳤으면, 내가 좀 더 가진 게 많았으면 딸이 억울한 일 안 당할텐데”라면서 “해줄 수 있는 게 이것 밖에 없으니까 이거라도 해줘야지”라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과거 남편한테 10년 가까이 가정 폭력에 시달렸음을 고백했다. 엄마 허귀례는 “정민이 아빠가 괴팍해서 살 수가 없었다”면서 “술을 마시고 들어오면 폭력을 휘둘렀다. 술 마시면 욕하면서 들어온다. 집에 오는 순간 폭력이 시작됐다. 그 생활을 10년 가까이 살았다”며 털어놨다. 그는 “정민이가 바닥에 ‘나는 괜찮으니까 엄마 도망가’라고 쓰더라”면서 “나만 나왔다. 항상 정민이에게 미안하다”며 눈물을 흘렸다. 엄마 허귀례는 “엄마 찾아오라고 정민이도 맞았다. 그래서 더 자신감이 없었던 거 같다”면서 자신이 ‘과순응’적일 수밖에 없는 이유를 전해 모두를 안타깝게 만들었다.

이날 자신의 감정을 파악해 나간 김정민은 5년 전, 전 남자친구와의 소송 사건을 조심스레 언급했다.

김정민은 “1년을 재판을 했다. 그 1년이 너무 힘들었다”면서 “제가 먼저 전 남자친구를 고소했다. ‘먼저 고소했으면 더 당당해야 하는 거 아냐’라고 할텐데 고소 이틀 만에 기사가 났다. 미처 대비할 수 없었다. 수치심을 느꼈다”고 털어놨다.

그는 “돈 보고 남자를 만났다는 부분도 있고,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까 아무 생각 없이 앉아 있는데 그때 엄마가 ‘네가 진짜 10억을 썼냐’고 하더라”며 “전투력이 사라진 느낌이었다. 기사와 언론이 무섭구나 생각이 들더라. 엄마가 나한테 물어볼 정도면 내가 지금 사람들에게 이야기를 해도 아무도 믿어주지 않겠구나 생각이 들었다”고 털어놨다.

김정민은 “법정 공방 후 극단적인 생각이 들더라. 그때 친구, 지인에게 전화를 해서 받는 사람들한테 와달라고 도움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입원 중 딸의 소송 소식을 듣게 됐다는 엄마. 그때 김정민이 병원을 찾아왔다고. 엄마는 “그때 당시만 해도 엄마 얼굴을 마지막으로 보러 온 걸까 생각이 들었다”며 “제발 나쁜 일만 생기지 않게 해달라고 기도를 했다. 그때 공황장애가 생겼다”며 눈물을 흘려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온라인뉴스부
인기기사
인기 클릭
Weekly Best
베스트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