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위치 반 쪼개주세요” “네, 2900원 내세요” 伊 코모 호숫가 카페

“샌드위치 반 쪼개주세요” “네, 2900원 내세요” 伊 코모 호숫가 카페

임병선 기자
입력 2023-08-13 11:07
업데이트 2023-08-13 1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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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탈리아 북부 코모 호수 근처의 한 카페가 샌드위치를 절반으로 쪼개달리는 손님에게 2유로의 추가 요금을 요구해 논란이 되고 있다. 블로거 Veselova Elena 캡처 인사이더 닷컴 재인용
이탈리아 북부 코모 호수 근처의 한 카페가 샌드위치를 절반으로 쪼개달리는 손님에게 2유로의 추가 요금을 요구해 논란이 되고 있다.
블로거 Veselova Elena 캡처
인사이더 닷컴 재인용
이탈리아 북부 코모 호숫가의 한 카페가 샌드위치를 절반으로 쪼개달라는 고객의 요구에 2유로(약 2916원)의 추가 요금을 요구했다고 해서 화제가 되고 있다고 미국 온라인매체 인사이더 닷컴이 12일(현지시간) 전했다.

와이너리를 겸하는 이 카페의 상호는 바 파체(Bar Pace). 지난 6월에 이곳을 찾았던 손님이 뒤늦게 이달 초 트립어드바이저에 청구서 사진과 함께 글을 올리자 많은 댓글들이 쏟아졌다. 이 손님은 친구와 나눠 먹겠다며 샌드위치를 쪼개달라고 부탁했다가 이런 황당한 청구서를 받았다며 “믿기지 않지만 진실”이라고 적었다. 영수증에는 두 사람이 모두 15.7유로(2만 2890원)를 지불했으며, “diviso a metà(하나를 둘로)”란 이름의 서비스요금 명목으로 2유로를 지불한 것으로 나온다.

이 손님은 신원을 공개하지 않았는데 트립어드바이저 프로필에 따르면 밀라노 출신의 50~64세 여성이라고 기재돼 있다.

당연히 바 파체의 페이스북, 구글, 트립어드바이저 계정에는 화가 치민 이들의 폭탄 리뷰가 쏟아졌다. 트립어드바이저 계정은 한 번도 찾지 않은 손님들이 평가하는 일을 막는다며 새 리뷰를 올릴 수 없게 됐다.

트립어드바이저는 “미디어 주목도 받고 워낙 손수 체험하지도 않은 리뷰들이 폭주해 우리는 새로운 리뷰를 올리는 일을 잠정 중단시켰다”며 양해를 구했다.

남편과 함께 카페를 운영하는 크리스티나 비앙키는 문제의 손님이 지불하기 전에 문제를 지적하지 않았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녀는 현지 일간 라 리퍼블리카 인터뷰를 통해 “그랬더라면 우리는 고객이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이유를 설명했을 것이다. 두 접시를 써야 하고 설거지하는 시간도 늘어나며 접시 깔판(placemat)도 둘을 써야 한다. 샌드위치를 쪼개려면 시간도 걸린다. 해서 이 일을 시키려면 돈을 내야 한다”고 말했다.

비앙키는 이어 요식업계 비용이 늘어 시간이 곧 돈이라며 만약 손님이 그 자리에서 시비를 따졌다면 굳이 돈을 받겠다고 고집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이 모든 일은 일어나지 않을 일이었다”고 덧붙였다.

여하튼 이 카페의 페이스북 별점 리뷰는 5개 만점에 현재 2.7개다. 한 누리꾼은 “이 바에 가보지도 않은 누군가가 부정적인 리뷰를 적는 일은 아무래도 이상하다. 사람들은 다른 이들에게 이 바 가지 말라고 경고하기 위해 소셜미디어를 이용한다. 그리고 그들은 그런 일을 할 권리가 절대적으로 있다. 하지만 그렇게 관심있으면 직접 가서 토스트 하나에 9.5유로 내봐라”고 적었다.

인사이더 닷컴은 별도로 바 파체에 코멘트 요청을 보냈으나 영업 시간이 지나서인지 답을 듣지 못했다고 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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