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베스트젯2 공식 키닥터 이정민 원장, 높은 숙련도로 환자 만족도 높아
가슴자가지방이식을 통한 가슴성형은 애초에 기존 보형물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가슴커지는법으로,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인공적인 재료로 만들어진 보형물 대신 자신의 몸에서 추출한 자가지방만을 사용하기 때문에 부작용 우려 역시 크게 줄일 수 있다.
최근에는 하베스트젯(Harvest-Jet)2와 같이 순수지방 추출 및 이식이 가능한 첨단 가슴자가지방이식 장비가 등장하면서 더욱 완성도 높은 가슴성형이 가능해졌다.
압구정 비앤미의원 성형외과 전문의 이정민 원장은 “하베스트젯 2는 허벅지의 지방을 빼서 가슴에 이식하는 첨단 의료장비로, 강한 물줄기를 분사해 포도알 같은 지방 알갱이를 깨뜨리지 않고 채취한 후 공기 중에 노출하지 않고 가슴에 바로 이식하는 수술법”이라며 “채취 과정에서 지방세포와 지방세포가 들어있는 줄기세포의 손상을 최소화해 자가지방 생착률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고 전했다.
하베스트젯2 공식 키닥터(Key Doctor) 비앤미의원 이정민 원장은 가슴자가지방이식 분야에서 풍부한 임상경험을 쌓은 성형외과 전문의다.
이정민 원장에 의하면 자가지방이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식된 지방의 생착률인데, 하베스트젯2는 첨단 지방세포 추출기능으로 이 생착률 부분에서의 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한 번 생착된 지방은 신체의 일부로 자리잡기 때문에 반영구적으로 가슴볼륨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하베스트젯2의 장점이라는 것.
이 원장은 “가슴지방이식은 보형물 가슴성형에 비해 다소 까다로운 것이 사실이다. 윗가슴 혹은 아랫가슴, 처진 가슴 등 환자의 상태에 따라 맞춤 디자인이 필요하며, 정확한 부위에 알맞게 지방을 이식해야 이식 받은 부위가 울퉁불퉁하게 흉해지는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라며 “따라서 만족도 높은 가슴자가지방이식을 위해서는 경험이 풍부한 병원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