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용택 “은퇴투어 고맙지만 안 하는 게 맞아”

박용택 “은퇴투어 고맙지만 안 하는 게 맞아”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8-11 20:48
업데이트 2020-08-12 15: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팬들 사이 논란 커지자 입장 표명

이미지 확대
박용택. 스포츠서울
박용택.
스포츠서울
박용택(41·LG 트윈스)이 최근 불거진 ‘은퇴 투어’ 찬반 논란에 직접 입을 열었다. 그는 11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취재진과 만나 “후배들이 이야기를 꺼내줘서 은퇴 투어 이야기가 나오는 것만 해도 진심으로 감사하다”면서도 “우리 홈구장에서만 하는 게 아니고 상대팀 홈구장에 가서도 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분위기가 조성될 것 같지 않으면 안 하는 게 맞다”고 말했다.

프로야구선수협회는 이번 시즌을 끝으로 은퇴를 결정한 박용택을 위해 은퇴 투어를 계획했다. 그러나 이 같은 소식이 알려진 뒤 팬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오갔다. 일부 팬들은 국가대표 경력 면이나 우승 경험이 없는 점에 더해 그가 홍성흔(은퇴)과 타격왕 경쟁을 벌이던 2009년 시즌 막바지 출전을 회피하며 타이틀을 차지했던 이력을 거론하며 반대에 나섰다. 당시 정정당당하지 못했다는 비판이 쏠린 박용택에게는 ‘졸렬택’이라는 달갑지 않은 별명도 생겼다.

야구 기사 댓글을 10년 만에 읽었다는 박용택은 “졸렬하단 말이 ‘옹졸하고 천하여 서투르다’여서 옹졸하단 말을 찾아보니 ‘성품이 너그럽지 못하고 생각이 좁다’란 뜻이더라”며 “그때는 딱 그랬던 것 같다. 정확한 말이다”고 인정했다. 이어 “그 이후로 졸렬하게 살지 않으려고 많이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박용택은 이번 논란으로 다른 선수들이 피해를 받을까 걱정했다. 그는 “저를 응원해 주는 팬들은 ‘누구 은퇴할 때 보자’고 댓글을 남기던데 졸렬하지 않은 방식으로 아름답게 후배들을 잘 보내줬으면 좋겠다”고 했다.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2020-08-12 26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