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李 “한반도 투자 가치 있나”… 이번엔 짐 로저스와 경제 대담

李 “한반도 투자 가치 있나”… 이번엔 짐 로저스와 경제 대담

신형철 기자
입력 2022-01-20 18:28
업데이트 2022-01-20 18: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화상으로 北미사일 등 1시간 대화
로저스 “삼팔선 열리면 많은 기회”

이미지 확대
이재명(오른쪽)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0일 서울 성동구 KT&G 상상플래닛 커넥트홀에서 세계적인 투자자로 불리는 짐 로저스와 화상 대담을 하고 있다. 김명국 선임기자
이재명(오른쪽)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0일 서울 성동구 KT&G 상상플래닛 커넥트홀에서 세계적인 투자자로 불리는 짐 로저스와 화상 대담을 하고 있다.
김명국 선임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0일 세계적 투자자로 알려진 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회장과 1시간 동안 대담을 했다. 이 후보는 “삼팔선에 롤링스톤스와 블랙핑크,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불러 빅파티를 열자”는 로저스 회장의 제안에, “굿 아이디어”라고 화답했다.

이 후보는 이날 서울 성동구 KT&G 상상플래닛에서 ‘대전환의 시대, 세계 5강으로 가는 길’을 주제로 열린 화상 대담에서 로저스 회장에게 북한이 최근 잇단 미사일 발사와 이날 핵실험 등에 대한 모라토리엄(유예) 재고를 시사한 것을 언급하며 ‘여전히 한반도가 투자 가치가 있냐’고 물었다. 로저스 회장은 “서로 전쟁 위협에 놓이지 않을 경우 얼마나 많은 돈을 아껴서 인프라에 투자할 수 있겠냐”며 “문호가 개방되고 삼팔선이 열리면 많은 기회가 열릴 것”이라고 했다.

다만 로저스 회장은 세계 경기에 대해 비관적으로 내다봤다. 그는 “많은 정부들이 화폐 발행, 차입금 상환을 단행하면서 돈을 풀고 있다”며 “이는 인플레이션이 갈수록 악화될 것을 의미하고 미국 등 많은 나라가 경험할 것”이라고 했다. 그는 “올해 하반기에 미국 주식은 팔아야 할 거 같고 손해를 좀 볼 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사피엔스’를 쓴 역사학자 유발 하라리, 지난 12월에 ‘공정하다는 착각’의 저자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 교수에 이어 이 후보가 세 번째로 세계적인 명망가를 만난 행사다.



신형철 기자
2022-01-21 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