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尹대통령 부부, 세이브더칠드런에 성금...김건희 여사, MZ세대와 생필품 전달 봉사

尹대통령 부부, 세이브더칠드런에 성금...김건희 여사, MZ세대와 생필품 전달 봉사

이혜리 기자
입력 2022-12-08 17:10
업데이트 2022-12-08 17: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이 지난 7일 윤석열 대통령 부부의 성금과 메시지가 담긴 카드를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총장, 오준 세이브더칠드런 이사장, 강 수석, 전선영 사회공감비서관 직무대리. 세이브더칠드런 제공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이 지난 7일 윤석열 대통령 부부의 성금과 메시지가 담긴 카드를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총장, 오준 세이브더칠드런 이사장, 강 수석, 전선영 사회공감비서관 직무대리.
세이브더칠드런 제공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연말연시를 맞아 국제아동권리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에 성금을 기부했다.

윤 대통령 부부는 강승규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을 통해 지난 7일 성금과 메시지가 담긴 카드를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했다. 이날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윤 대통령 부부가 기부·나눔 문화의 확산을 위해 국내 주요 기부금품 모집·나눔 단체를 격려하며 성금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윤 대통령은 “누구도 소외되지 않도록 사랑과 희망을 전하고자 하는 여러분의 노력에 정부도 힘을 보태겠다”며 “연대의 정신을 바탕으로 함께 나아가자”는 메시지를 전했다.

성금을 전달받은 오준 세이브더칠드런 이사장은 “연말연시 대통령 내외께서 따뜻한 나눔의 온기를 나눠 주셔서 감사하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코로나19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가져온 글로벌 위기 속에서도 ‘우리가 아이를 구하면, 아이가 세상을 구한다’는 믿음으로 아동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일하고 있다”며 “대통령과 정부도 아동권리 실현과 보호에 더욱 큰 관심과 지원, 정책 개선을 위해 힘써 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건희 여사는 8일 새마을운동중앙회의 초청을 받아 부산에서 대학생 봉사자들과 함께 어르신들에게 생필품을 전달하는 봉사에 참여했다고 대통령실 이재명 부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에서 전했다. 김 여사는 독거노인 문제가 심각한 상황에서 쪽방촌에 대한 관심이 줄어드는 데 대해 안타까움을 표하며 “열악한 환경에 있는 우리 이웃들이 소외되지 않도록 MZ세대가 새마을지도자들과 함께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고 있어 무척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혜리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