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중 이준석, 개인택시 면허교육 이수 “택시 살 수 있다”

휴가 중 이준석, 개인택시 면허교육 이수 “택시 살 수 있다”

이하영 기자
입력 2021-08-13 16:37
업데이트 2021-08-13 16:3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진=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페이스북
사진=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페이스북
여름휴가를 떠나 경북 상주에서 개인택시 양수·양도 교육을 받고 있던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3일 개인택시면허 양수 교육과정을 이수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개인택시면허 양수 교육과정 수료증을 인증하면서 “성공적으로 이수했습니다. 이제 택시 살 수 있습니다”라고 밝혔다. 이 과정을 수료하려면 이론 8시간, 실기 22시간 등 모두 40시간의 교육을 받아야 한다. 이 대표는 앞서 개인택시기사 자격을 갖추면 개인택시를 구매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지난 9일부터 이날까지 5일간 휴가를 떠난 이 대표는 낮에는 택시 교육을, 저녁에는 경북 지역 당원들을 만나며 시간을 보내 왔다. 그는 “훌륭한 개인택시 기사로 거듭나겠다”는 글과 함께 ‘14번 교육생’ 명찰이 달린 조끼를 입은 사진을 자신의 SNS에 올리기도 했다.

이 대표는 2019년 카카오 카풀 서비스 도입에 택시업계가 반발하자 택시산업과 승차공유 서비스 간 해법을 찾기 위해 직접 택시 면허를 따고 법인택시 회사에 취직해 약 2달간 직접 택시 영업을 했다.

이 대표는 이번 휴가를 떠나며 “2년 전 택시운전을 하면서 택시업계의 고충과 꾸준하게 함께 하겠다는 택시업계와의 약속을 지키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이하영 기자 hiyoung@seoul.co.kr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