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승희 딸, 외할머니 아파트 산 뒤 다시 전세 줘…불법증여”

“김승희 딸, 외할머니 아파트 산 뒤 다시 전세 줘…불법증여”

곽혜진 기자
입력 2022-06-01 18:42
업데이트 2022-06-01 18:4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30일 서울 서대문구 국민연금공단빌딩에 마련된 청문회 준비사무실로 출근하면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가 30일 서울 서대문구 국민연금공단빌딩에 마련된 청문회 준비사무실로 출근하면서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뉴시스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의 딸이 김 후보자의 모친인 외할머니로부터 10년 전 가격에 아파트를 사들인 뒤 다시 외할머니에 전세를 준 것으로 드러났다. 이와 관련해 야당에서 불법증여 의혹 주장이 제기됐다.

1일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의원실에 따르면 김 후보자의 장녀는 2019년 서울시 동작구 상도동에 있는 아파트를 외할머니로부터 4억 6000만원에 사들였다가 이를 다시 외할머니에게 3억 6000만원에 전세로 내줬다. 매매 계약서의 특약사항에는 “매도인(김 후보자의 모친)은 매매 후 2년간 전세 3억 6000만원에 전세로 거주하는 조건”이라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를 두고 신 의원 측은 김 후보자의 딸이 외할머니로부터 아파트를 불법 증여받은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신 의원은 “경제적 자립 능력이 충분치 않은 김 후보자의 자녀가 할머니의 아파트를 10년 전 가격으로 매매하고 다시 할머니에게 전세를 준 사실이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는 것인지 국민 평가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앞서 김 후보자의 장녀는 외할머니로부터 아파트를 구매해 ‘갭 투자’를 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받았다. 이에 대해 김 후보자는 “어머니가 목돈, 수입이 없는 상황에서 아파트 매매를 하고 싶어 했다”며 “당시 시세대로 매매하고 세금을 다 냈다”고 해명했다.

이 밖에도 김 후보자가 식약처장으로 재직하던 중 공짜로 세종 오송에 있는 관사에 살면서 세종시 공무원 특별공급으로 아파트를 분양받아 ‘관사 재테크’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김 후보자는 해당 아파트에 실거주하지 않고 갭 투자를 해 억대 차익을 거뒀다는 비판을 받았다.

곽혜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