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영웅 영상, 아버지 백선엽 장군도 기뻐하셨을 것”

“6·25 영웅 영상, 아버지 백선엽 장군도 기뻐하셨을 것”

서유미 기자
서유미 기자
입력 2023-05-02 01:46
업데이트 2023-05-02 14: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국 거주 장녀 백남희 여사 관람
타임스스퀘어 대형 전광판 송출
“한국전 희생·헌신 기억” 메시지
백 장군 동상 건립 추진 감사 표해

이미지 확대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백선엽 장군의 딸 백남희(왼쪽 두 번째) 여사가 박민식(첫 번째) 국가보훈처장과 지난 3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를 방문해 ‘한미 참전용사 10대 영웅’ 송출 영상을 보고 있다. 국가보훈처 제공
미국에 거주하고 있는 백선엽 장군의 딸 백남희(왼쪽 두 번째) 여사가 박민식(첫 번째) 국가보훈처장과 지난 30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를 방문해 ‘한미 참전용사 10대 영웅’ 송출 영상을 보고 있다.
국가보훈처 제공
백선엽 장군의 장녀 백남희 여사가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과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한미 정상회담을 계기로 미 뉴욕 타임스스퀘어 대형 전광판에 송출된 ‘한미 참전용사 10대 영웅’ 영상을 보고 “아버지가 살아 계셨다면 무척 기뻐하셨을 것”이라고 말했다고 국가보훈처가 1일 밝혔다.

미국에 거주하는 백 여사는 지난 30일(현지시간) 박민식 보훈처장과 함께 타임스스퀘어를 찾아 ‘10대 영웅’ 영상을 관람했다. 그는 “한미동맹 70년을 맞아 한미 양국이 선정한 10대 영웅에 아버지가 뽑혔다는 소식에 유족으로서 상당히 기뻤다”고 말했다. 백 여사는 또 보훈처가 백 장군 동상 건립을 추진하는 것에 대해 감사를 표했다.

보훈처와 한미연합사령부는 6·25전쟁 ‘한미 참전용사 10대 영웅’을 담은 영상을 제작해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3일까지 타임스스퀘어에 있는 삼성과 LG 전광판에서 하루 680회씩 송출하고 있다.

영상에는 “오늘날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번영, 평화는 먼 곳에서 온 참전용사들의 희생 덕분”이라며 “한국전 영웅들의 희생과 헌신을 영원히 기억하겠다”는 메시지가 담겼다.

백 여사는 지난달 25일 국빈 방미한 윤 대통령이 워싱턴DC에서 개최한 한미동맹 70주년 기념 오찬에도 참석했다. 오찬에는 6·25전쟁에 참전한 월턴 워커 장군의 손자와 제임스 밴플리트 장군의 손자도 초청됐다. 박 처장은 “10대 영웅 영상이 한미 양국의 동맹 관계가 공고해지는 계기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유미 기자
2023-05-02 20면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