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안철수 논문 의혹 예비조사 발표

서울대, 안철수 논문 의혹 예비조사 발표

입력 2012-11-16 00:00
업데이트 2012-11-16 13:1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오후 3시 예정

이미지 확대
무소속 안철수 대선후보가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공평동 선거캠프에서 ‘문재인 후보와 국민께 드리는 글’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무소속 안철수 대선후보가 16일 오전 서울 종로구 공평동 선거캠프에서 ‘문재인 후보와 국민께 드리는 글’을 발표하고 있다.
연합뉴스
서울대는 16일 무소속 안철수 대선 후보의 논문 표절 의혹 예비조사 결과를 오후 3시에 발표한다고 밝혔다.

서울대 연구진실성위원회는 이날 오전 예비조사를 마쳤으며 조사 결과와 함께 안 후보의 논문 표절 의혹에 대한 본조사 착수 여부도 밝힐 예정이다.

서울대 연구진실성위원회는 지난달 31일 예비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언론 보도를 통해 ‘표절’과 ‘재탕’ 등 의혹이 제기된 안 후보의 서울대 의대 1988년 석사논문과 1991년 박사논문 등 5편을 검토해왔다.

성노현 서울대 연구처장은 예비조사 착수 당시 “5편의 논문에 대해 순수히 학술적인 측면에서 검토할 것”이라며 “연구진실성위원회 위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모든 자료를 검토·분석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전문가인 예비조사위원회를 꾸려 맡기는 차원이며 예비조사 자체가 큰 분기점이 되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번 예비조사는 지난달 23일 국회 교육과학기술위원회의 서울대 국정감사에서 새누리당 민병주 의원이 안 후보의 논문 표절 의혹에 대해 “서울대가 자체 조사한 뒤 결과를 발표해달라”고 요청해 이뤄졌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