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소식 좀…” 안타까운 발길 이어져

“가족소식 좀…” 안타까운 발길 이어져

입력 2013-07-07 00:00
업데이트 2013-07-07 1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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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족이 헬기로 병원 이송되고 연기 많이 마셨다고 해요”탑승객 가족 10명 공항 대기실 잇단 방문…‘사고대처 미흡’ 항의하기도

7일 오전(한국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 공항에 착륙 도중 발생한 아시아나항공 여객기 사고와 관련, 7일 인천국제공항에 마련된 대기실에는 사고 항공기 탑승객들의 소식을 묻는 가족들의 안타까운 발걸음이 이어졌다.

대기실을 찾은 오모(52) 씨는 “미국에 사는 부인과 아들을 만나러 처형과 장모님이 비행기를 탔다”며 “처형은 많이 다쳐 헬기로 실려갔고 장모님은 연기를 너무 많이 마셔 인근 호텔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다는데 연락이 안 돼서 답답한 마음에 찾아왔다”고 말했다.

발걸음을 돌린 오씨는 이후 연합뉴스와의 전화통화에서 “항공사 측에서 기다려달라고만 할 뿐 별다른 이야기를 해주지 않아 공항에서 TV를 켜놓고 뉴스만 보는 상황”이라며 한숨쉬었다.

어머니와 아내가 사고 비행기에 탔었다는 한 50대 남성은 “여든의 노모가 사고를 당해 응급실에 갔는데 큰 외상이 없다는 이유로 항공사 측에서 자꾸 호텔로 돌려보내려 한다는 이야기를 들었다”며 “이런 식으로 대처해도 되느냐”고 항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오후 3시30분 현재까지 탑승객 가족 총 10명이 대기실을 찾았으며 이 중 8명은 대기실 안쪽에 마련된 공간에서 항공사 직원들과 개별적으로 면담하고 있다.

대기실을 찾은 가족들은 모두 이날 오후 5시 출발 예정인 샌프란시스코행 비행기에 탑승하길 원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비행기는 당초 오후 4시30분 출발 예정이었으나 현지 공항 사정으로 30분 가량 일정이 지연됐다.

그러나 이미 항공기 예약이 거의 다 찼고 탑승객 가족들이 비행에 필요한 여권 등 서류가 준비돼 있지 않아 실제 비행기에 탑승할지는 다소 불분명한 상태다.

직접 대기실을 찾은 가족 외에도 대기실에 마련된 임시전화로 탑승객들의 안부와 샌프란시스코행 비행편을 묻는 문의 전화가 빗발쳤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날 오후 1시30분께 사고 조사를 위한 특별기를 마련했다. 여기에는 사고 조사를 맡을 국토교통부와 항공사 관계자 등 20명과 언론사 취재진 37명 등이 탑승한 것으로 확인됐다.

본래 희망하는 탑승객 가족이 있으면 동행할 예정이었으나 서류 미비 등의 문제로 실제 탑승하지는 않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서울 강서구 오쇠동에 위치한 본사의 운항동 1층에도 피해자 가족 대기실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3명 정도가 방문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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