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 면세점에서 올해 상반기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린 브랜드는 루이뷔통인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민주당 이미경 의원이 인천국제공항공사로부터 제출받아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루이뷔통은 올해 1∼7월 498억3천900만원의 매출을 올려 인천공항 면세점 입점 브랜드 가운데 매출액 기준 1위를 차지했다.
작년 같은 기간 매출액 588억7천400만원에 비해서는 15% 이상 낮아졌다.
루이뷔통 브랜드 구매자를 국적별로 보면 한국인이 280억8천만원으로 56%, 중국인이 118억3천600만원으로 24%, 일본인이 37억800만원으로 7.5%를 차지했다.
국산 브랜드 매출액 순위에서는 정관장이 334억원으로 1위를 차지했고 KT&G(333억원), MCM(193억원), 설화수(156억원)가 뒤를 이었다.
외국 브랜드는 루이뷔통, SK2(393억원), 랑콤(319억원), 에스티로더(312억원) 등 순이었다.
이 의원은 “면세점 매출 상위 브랜드는 대부분 명품이거나 대기업 제품”이라며 “고객 선호도와 눈높이에 맞춰 품질이 뛰어난 우수 중소기업 브랜드를 발굴해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15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민주당 이미경 의원이 인천국제공항공사로부터 제출받아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루이뷔통은 올해 1∼7월 498억3천900만원의 매출을 올려 인천공항 면세점 입점 브랜드 가운데 매출액 기준 1위를 차지했다.
작년 같은 기간 매출액 588억7천400만원에 비해서는 15% 이상 낮아졌다.
루이뷔통 브랜드 구매자를 국적별로 보면 한국인이 280억8천만원으로 56%, 중국인이 118억3천600만원으로 24%, 일본인이 37억800만원으로 7.5%를 차지했다.
국산 브랜드 매출액 순위에서는 정관장이 334억원으로 1위를 차지했고 KT&G(333억원), MCM(193억원), 설화수(156억원)가 뒤를 이었다.
외국 브랜드는 루이뷔통, SK2(393억원), 랑콤(319억원), 에스티로더(312억원) 등 순이었다.
이 의원은 “면세점 매출 상위 브랜드는 대부분 명품이거나 대기업 제품”이라며 “고객 선호도와 눈높이에 맞춰 품질이 뛰어난 우수 중소기업 브랜드를 발굴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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