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애들만 불쌍하다”는 일타강사에 전여옥 “무료 강의하든지”

“애들만 불쌍하다”는 일타강사에 전여옥 “무료 강의하든지”

최재헌 기자
최재헌 기자
입력 2023-06-21 09:13
업데이트 2023-06-21 09: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전여옥 “일타강사 연봉, 부모들 등골 뺀 값”

이미지 확대
수능 수학 강사 현우진 씨가 1억이 넘는 명품 시계를 차고 수업하는 모습.  인스타그램 ‘kstar_watch’ 캡처
수능 수학 강사 현우진 씨가 1억이 넘는 명품 시계를 차고 수업하는 모습. 인스타그램 ‘kstar_watch’ 캡처
윤석열 대통령이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서 ‘공교육 내 수능 출제’ 방침과 함께 ‘킬러 문항’을 배제하도록 지시한 것과 관련 “애들만 불쌍하다”고 비판한 수능 수학 강사 현우진씨에게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이 “그렇게 애들이 불쌍하면 ‘킬링 문항’ 개인과외도, 문제집도 무료 배포하라”고 질타했다.

전 전 의원은 지난 20일 자신의 블로그에 “왜 킬링 문항이 있어야 하나”면서 “(수능은) 대학 강의를 이해할 기본을 가리면 될 일인데, 킬링 문항은 고난도 문제를 내서 아이들 떨구는 말 그대로 ‘킬링’ 아니냐”면서 이같이 주장했다.

전 전 의원은 “윤 대통령의 ‘NO 킬링 문항’은 정말 옳은 말인데, 일타강사들은 억대 연봉을 받으면서 탐욕의 선동”이라며 “이게 정상인가. 부모들 등골 뺀 값이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진짜 애들이 불쌍하면 킬링 그만하자”고 강조했다.

한편, 메가스터디 소속 수능 수학 강사인 현씨는 지난 17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윤 대통령이 교육과정 내에서만 수능 문제를 출제해야 한다는 방침을 밝혔다는 언론 보도를 공유하면서 “애들만 불쌍하다”고 불만을 제기했었다.

현씨는 학원에서 받는 연봉만 200억원대로 알려진 ‘일타강사’로, 2017년엔 “소득세가 130억원이었다”고 직접 인증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미지 확대
유튜브 ‘전여옥TV’ 캡처
유튜브 ‘전여옥TV’ 캡처
최재헌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