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노인시설 텃밭에 양귀비 재배” 신고…마약 검사 ‘양성’

“노인시설 텃밭에 양귀비 재배” 신고…마약 검사 ‘양성’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23-06-21 09:30
업데이트 2023-06-21 09: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대구 노인돌봄시설 텃밭서 발견
관리자 “관상용인줄 알고 관리”

이미지 확대
마약용 양귀비. 연합뉴스
마약용 양귀비. 연합뉴스
대구의 한 노인돌봄시설 텃밭에 심겨있던 양귀비가 관상용이 아닌 마약류로 밝혀졌다.

20일 대구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감정 결과 해당 시설 텃밭에 있던 양귀비에서 모두 마약 양성 반응이 나왔다.

지난 7일 경찰은 해당 시설 텃밭에 마약류로 의심되는 양귀비가 재배되고 있다는 신고를 접수 받고 수사에 착수했다.

해당 텃밭에서 발견된 양귀비는 모두 100여주다. 텃밭 관리자는 관상용인줄 알고 양귀비를 관리해왔다고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해당 시설과 텃밭 관리자를 상대로 양귀비의 출처와 재배 경위 등에 대해 조사할 방침이다.

도로변에 핀 양귀비도 ‘양성’
같은 시기 완도 농공단지 곳곳에서도 양귀비가 자라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해경이 양귀비 1027주를 수거했다. 이 역시 ‘마약 성분 양성반응’ 소견을 받았다.

이 곳의 양귀비는 자생한 것으로 추정되는데 해경은 농공단지 일대에 마약류 양귀비가 더 있을 것으로 보고 현장 확인을 거쳐 수거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경찰은 “자생적으로 핀 양귀비도 관상용으로 집으로 가져갈 경우 마약류 관리법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다”라며 “양귀비로 의심되면 곧바로 경찰에 신고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유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