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의 MVP, 허니제이가 이끈 ‘광복절 챌린지’ 흥행

박재범의 MVP, 허니제이가 이끈 ‘광복절 챌린지’ 흥행

입력 2023-08-17 15:04
업데이트 2023-08-17 15: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올해 78주년을 맞은 광복절을 기념해 박재범이 결성한 댄스 크루 MVP(More Vision Project, 이하 엠브이피)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댄스 챌린지를 시작했다. 이후 스트리트 우먼 파이터 우승팀인 홀리뱅의 허니제이가 바통을 이어받아 챌린지에 참여했고, 해당 영상은 조회수 50만회를 기록하며 젊은 세대에게 확산됐다.

특히 MVP 멤버 너리원은 이번 챌린지의 주제곡을 힙합 비트를 활용해 세련된 곡으로 편곡하고, 안무는 같은 팀 크루 옐로우디가 고안해 눈길을 끌었다.
이미지 확대
광복절 챌린지. 국가보훈부 제공
광복절 챌린지. 국가보훈부 제공
‘20초가량의 숏폼 댄스챌린지’ 반응은 뜨거웠다. 광복절을 기점으로 5일 전 시작된 챌린지는 벌써 수백 명의 참여자들이 각자의 개성을 살려 참여하고 있다.

챌린지에 참여한 댄서 문현은 “그동안 광복절이라고 하면 뭔가 무겁게만 느껴졌는데 이렇게 친구, 선후배들과 댄스 챌린지로 그 의미를 기린다니 신기했다.”며 “무엇보다 그저 공휴일로 여기며 넘어갈 수 있는 광복절을 서로의 개성을 살려 신나는 분위기로 맞이할 수 있다는 것이 색다르게 느껴진다.”고 전했다.

다른 MZ세대들 역시 챌린지 동참 게시물에서 ‘의미 있는 광복절, 신나게 맞이합니다!’, ‘광복절은 신나는 날!’이라며 각자의 소회를 밝혔다.

국가보훈부 관계자는 “더 많은 세대에서 광복에 대해 공감하고 그 의미를 새길 수 있도록 금번 챌린지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수백 명이 참가를 인증하며 성행하고 있는 ‘국가보훈부 광복챌린지’는 해시태그 #광복춤모이 #NLD챌린지 등으로 검색하면 찾아볼 수 있다. 국가보훈부는 이번 챌린지를 이달말까지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많이 본 뉴스
‘민생회복지원금 25만원’ 당신의 생각은?
더불어민주당은 22대 국회에서 전 국민에게 1인당 2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해 내수 경기를 끌어올리는 ‘민생회복지원금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민주당은 빠른 경기 부양을 위해 특별법에 구체적 지원 방법을 담아 지원금을 즉각 집행하겠다는 입장입니다. 반면 국민의힘과 정부는 행정부의 예산편성권을 침해하는 ‘위헌’이라고 맞서는 상황입니다. 또 지원금이 물가 상승과 재정 적자를 심화시킬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지원금 지급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찬성
반대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