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정선군 상징 캐릭터 ‘와와군’…12년 장수 비결은

정선군 상징 캐릭터 ‘와와군’…12년 장수 비결은

김정호 기자
김정호 기자
입력 2024-03-09 08:01
업데이트 2024-03-09 08:0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숲속 요정 형상화…친근한 이미지”

이미지 확대
강원 정선군 관광 캐릭터 ‘와와군’ 인형.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 관광 캐릭터 ‘와와군’ 인형. 정선군 제공
강원 정선군의 관광 캐릭터 ‘와와군’이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관광객을 사로잡고 있다.

정선군은 지난해 종합관광안내소와 아라리촌, 화암동굴 등 주요 관광지 18곳에서 와와군 캐릭터 상품이 3320개 팔렸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가리왕산 케이블카 알파인플라자 1층에 조성한 와와군 캐릭터 상품 존에서는 2894개가 판매됐다. 와와군 캐릭터 상품으로는 인형, 텀블러, USB, 마우스패드 등이 있다.

군 관계자는 “독특하고 개성 넘치는 와와군은 주민과 관광객에 사랑받으며 지역축제를 비롯한 각종 행사장과 관광지에서 홍보 요정으로 맹활약하고 있다”고 말했다.

와와군은 지난 2022년 군이 관광객 유치를 위해 개발했다. 정선의 울창한 숲속에서 맑은 동심을 만드는 요정을 형상화했다. 입을 살짝 벌리면서 미소 짓는 표정이 인상적이다. 와와군은 도시 생활에 지친 아이들을 정선으로 초대해 꿈과 웃음을 되찾아준다는 스토리도 담고 있다. 이름은 와우(놀라움), 와라, 정선군을 합성했다.

올해로 12살을 맞은 와와군은 지자체 캐릭터 중에서 보기 드물게 장수한 캐릭터로 꼽힌다. 다른 지자체에서는 시장·군수가 바뀌면 캐릭터, 엠블럼 등이 바뀌는 일이 부지기수다. 와와는 정선 농어촌버스인 ‘와와버스’, 정선 카드형 지역화폐인 ‘와와페이’ 등의 이름에도 쓰이고 있다.

김영환 군 관광과장은 “와와군이 국민고향정선의 친근한 이미지 널리 알리고 있다”며 “다양한 사업을 통해 정선 관광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경제도 활성화하겠다”고 전했다.
이미지 확대
강원 정선 나전역에 전시된 ‘와와군’ 인형.
강원 정선 나전역에 전시된 ‘와와군’ 인형.
정선 김정호 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