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글로벌 프랜드와 IBK기업은행 베트남 하장성 봉사활동

글로벌 프랜드와 IBK기업은행 베트남 하장성 봉사활동

임병선 기자
입력 2022-10-29 08:34
업데이트 2022-10-30 16:5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사단법인 글로벌 프랜드와 IBK기업은행 하노이 지점, 국영 베트남통신이 힘을 합쳐 28일 하장성의 훙 안 유치원과 탐 손 초등학교를 찾아 우물을 파주고 학생들과 교직원에게 학용품과 생활필수품을 기증하고 있다. 왼쪽부터 딘 홍 글로벌프랜드 베트남지부장, 호앙 반 히유 교장, 박경일 IBK기업은행 하노이 지점장. 글로벌 프랜드 제공
사단법인 글로벌 프랜드와 IBK기업은행 하노이 지점, 국영 베트남통신이 힘을 합쳐 28일 하장성의 훙 안 유치원과 탐 손 초등학교를 찾아 우물을 파주고 학생들과 교직원에게 학용품과 생활필수품을 기증하고 있다. 왼쪽부터 딘 홍 글로벌프랜드 베트남지부장, 호앙 반 히유 교장, 박경일 IBK기업은행 하노이 지점장.
글로벌 프랜드 제공
글로벌 프랜드와 IBK기업은행 하노이 지점이 손잡고 베트남 하장성의 초등학교에 기증한 물탱크.
글로벌 프랜드와 IBK기업은행 하노이 지점이 손잡고 베트남 하장성의 초등학교에 기증한 물탱크.
2006년부터 베트남전쟁 희생자와 후손들을 돕는 봉사활동으로 한 우물을 파 온 글로벌 프랜드(최규택 대표)가 16주년이 되는 올해도 우물 뚫기 봉사를 펼쳤다. 이 조그만 봉사단체는 생활인들이 십시일반으로 정성을 보태 한국에 대해 좋지 않은 기억을 갖고 있는 베트남 국민들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전쟁 피해자를 위한 의료봉사와 함께 컴퓨터, 장학금, 재활 의지를 북돋는 새끼돼지 제공 등의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베트남에서도 코로나19 팬데믹이 한 풀 사그라들어 IBK기업은행 하노이 지점(박경일 지점장)과 글로벌 프랜드 베트남 지부, 국영 베트남통신사가 힘을 합쳐 28일 식수로 늘 어려움을 겪는 하장성의 훙 안 유치원과 탐 손 초등학교를 찾아 우물 파기와 함께 1100여명의 학생과 교직원들에게 학용품과 생활필수품을 전달했다. 하장성은 중국과의 국경에서 멀지 않은 고산지대로 베트남에서도 가장 가난한 지역으로 손꼽히는 곳이다. 소수민족 타이족과 멍족이 어울려 사는 곳이기도 하다.

2005년부터 베트남에 진출해 하노이와 호치민 두 지점을 두고 있는 IBK기업은행은 농촌 봉사활동, 사랑의 집짓기 등의 봉사활동을 펼쳐왔고, 글로벌 프랜드와는 2018년 푸토 성을 시작으로, 이듬해 옌바이 성, 2020년은 코로나19 팬데믹 탓에 쉬었다가, 지난해 탄 트리 성에서 봉사 활동을 함께 했다. 박경일 지점장은 “팬데믹 상황이 호전되면 예전처럼 본사에서 직접 봉사단을 파견해 소외 지역에 대한 봉사활동을 계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직원 도안 티 응가는 “부족한 식수로 어려움을 겪던 어린 학생들이 기뻐하는 모습을 보니 무척 행복하다. 베트남에서 의미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기업은행 직원으로서 매우 자랑스럽고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글로벌 플랜드는 아울러 다음달 1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이 단체와 오랜 인연을 맺어 온 송기영 충주 온빛밝은 안과 원장을 비롯한 의료 봉사반이 하이퐁시 농촌 지역의 안과 환자 및 독거노인 등을 찾아 700만원어치의 의약품 전달과 시술 등을 펼친다.

글로벌 프랜드의 최규택 대표는 내년에는 베트남과 캄보디아의 소수민족들을 찾아 컴퓨터와 장학금을 지원하고 난치병 환자들을 국내에 초청해 수술받게 하는 등의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라면서 베트남과 미얀마의 소수민족 학생들의 한국 유학을 주선하고 국내 다문화 가족과의 연계 활동 및 자녀 지원 프로그램에도 힘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많이 본 뉴스
내가 바라는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에 대한 국민 관심이 뜨겁습니다. 차기 국무총리는 어떤 인물이 돼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대통령에게 쓴 소리 할 수 있는 인물
정치적 소통 능력이 뛰어난 인물
행정적으로 가장 유능한 인물
국가 혁신을 이끌 젊은 인물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