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축구대표 명단 확정…알론소 제외

스페인 축구대표 명단 확정…알론소 제외

입력 2013-06-03 00:00
업데이트 2013-06-03 09:5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패스의 달인’ 사비 알론소(32·레알 마드리드)가 스페인 축구 대표팀 최종 명단에서 제외됐다.

2일(이하 현지시간) 발표된 컨페더레이션스컵(컨페드컵) 최종 대표 23명의 명단을 보면 알론소를 비롯해 하비 가르시아(맨체스터 시티), 베냐트 에체바리아(레알 베티스) 등 3명이 빠졌다.

지난달 27일 발표된 26명 대표팀 명단 가운데 미드필더 3명이 제외된 것이다.

알론소는 사타구니 부상 때문에 제외됐다고 현지언론이 보도했다.

알론소는 이날 레알 마드리드의 정규리그 최종전에서도 부상 때문에 결장했다.

구단 의료진 역시 알론소가 완전하게 회복하지 못했다며 컨페드컵에서 부상이 악화할 수 있다고 진단했다.

알론소는 올여름 수술받을 가능성이 크다.

알론소의 부상으로 가르시아나 베냐트 가운데 적어도 한 명은 대표팀에 최종 선발되고 공격수 가운데 한 명을 제외하리란 관측이 나돌았지만, 예상은 빗나갔다.

현지 언론은 세스크 파브레가스,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사비(이상 바르셀로나)의 몸 상태가 괜찮아 미드필더에서만 3명을 제외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스페인 대표팀은 8일과 10일 아이티, 아일랜드와 미국에서 친선전을 치르고서 15일부터 브라질에서 열리는 컨페드컵에 참가한다.

◇ 스페인 대표팀 명단

▲ GK = 이케르 카시야스(레알 마드리드), 페페 레이나(리버풀), 빅토르 발데스(바르셀로나)

▲ DF = 호르디 알바, 헤라르드 피케(이상 바르셀로나), 라울 알비올, 알바로 아르벨로아, 세르히오 라모스(이상 레알 마드리드), 세사르 아스필리쿠에타(첼시), 나초 몬레알(아스널)

▲ MF = 세르히오 부스케츠, 세스크 파브레가스,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페드로, 사비(이상 바르셀로나), 산티아고 카소를라(아스널), 하비 마르티네스(바이에른 뮌헨), 후안 마타(첼시), 헤수스 나바스(세비야), 다비드 실바(맨체스터 시티)

▲ FW = 페르난도 토레스(첼시), 로베르토 솔다도(발렌시아), 다비드 비야(바르셀로나)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공무원 인기 시들해진 까닭은? 
한때 ‘신의 직장’이라는 말까지 나왔던 공무원의 인기가 식어가고 있습니다. 올해 9급 공채 경쟁률은 21.8대1로 3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공무원 인기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낮은 임금
경직된 조직 문화
민원인 횡포
높은 업무 강도
미흡한 성과 보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