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시즌 2승 노리는 박민지… ‘민지천하’ 만들 수 있을까

시즌 2승 노리는 박민지… ‘민지천하’ 만들 수 있을까

김동현 기자
김동현 기자
입력 2023-06-21 15:03
업데이트 2023-06-21 15: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민지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 2연패 도전
박지영·방신실·이예원·성유진 등도 2승 도전

이미지 확대
박민지, 우승 기념으로
박민지, 우승 기념으로 박민지가 11일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설해원에서 열린 KLPGA 투어 ‘셀트리온 퀸즈 마스터즈’ 에서 우승, 기념촬영하고 있다.
KLPGA 제공
박민지가 올 시즌에도 ‘대세’가 될 것인가.

올 시즌 예전과 다른 모습을 보이다 최근 다시 살아나고 있는 박민지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총상금 8억원) 타이틀 방어에 나선다. 이번 대회에서 박민지가 우승컵을 들어 올린다면 2021년과 지난해에 이어 올 시즌도 KLPGA 절대 강자로 군림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타이틀 방어에 실패한다면 투어 최고 선수라는 위상이 흔들릴 수 있다.

박민지는 오는 23일부터 사흘간 경기도 포천의 포천힐스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리는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에 나선다. 지난해 이 대회에서 박민지는 올 시즌 상금 1위 박지영 연장 끝에 승리를 거두며 시즌 3승째를 챙기며 ‘대세’가 누구인지를 보여줬다.

하지만 올 시즌은 분위기가 좀 다르다. 시즌 초반 7개 대회 동안 우승을 못 거뒀고, 5월 말 E1 채리티오픈에선 컷 탈락의 수모까지 겪었다. 지난 11일 끝난 셀트리온 퀸즈 마스터즈에서 시즌 첫 승을 신고했지만 지난해와 같은 절대 강자의 이미지는 아니다.
이미지 확대
티샷하는 박지영
티샷하는 박지영 28일 강원도 원주 성문안CC에서 열린 ‘제11회 E1 채리티 오픈’ FR. 박지영이 티샷을 하고 있다.
KLPGA 제공
다행인 것은 최근 분위기가 올라오고 있다는 점이다. 한국여자오픈에서 박민지는 매일 리더보드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더니 공동 4위(9언더파 279타)로 대회를 마쳤다.

올 시즌 다시 대세가 되려는 박민지의 앞길을 막을 선수의 대표 주자는 박지영이다. 지난해 설욕전을 해야 하는 것은 물론 본인도 시즌 2승이 고프다. 박지영은 올 시즌 상금(4억 7589만원)과 평균 타수(70.3타) 부문에서 1위, 대상 포인트 2위(266점) 등 전 부문 상위권에 이름이 올라 있다.
이미지 확대
우승 인터뷰하는 방신실
우승 인터뷰하는 방신실 28일 강원도 원주시 성문안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KLPGA 투어 제11회 E1 채리티오픈 최종 3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한 방신실이 우승 인터뷰를 하고 있다.
KLPGA 제공
여기에 장타로 KLPGA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방신실과 정확한 샷을 구사하는 이예원, 노력파 성유진 등이 2승을 노린다.

김동현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