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자배구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길래

여자배구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길래

최병규 기자
입력 2018-10-11 16:39
업데이트 2018-10-11 16:3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여자배구대표팀 코치 세계선수권 앞두고 선수촌 여자 스태프 성추행

대한체육회가 충북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서 벌어진 여자배구대표팀 코치의 성추행 논란을 직접 들여다본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은 11일 체육회 산하 감사실에 여자배구대표팀 내 코치와 여자 스태프 간에 발생한 성추행 논란을 조사하라고 지시했다. 감사실은 곧 감사 인력을 꾸려 당사자를 직접 조사할 예정이다.

체육회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요람인 선수촌에서 성추행 논란이 불거진 사실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신속하게 대응하기로 했다.

체육회는 김칠봉 선수촌 훈련본부장 지휘로 당장 1차 진상 조사를 시작했다. 추가 결과가 나오면 성관련 문제를 담당하는 클린스포츠센터가 2차 조사를 벌인다.

대한배구협회도 자체 진상조사위원회를 꾸려 확인에 들어갔다. 협회는 “2018 세계선수권대회 준비 훈련 기간 여자대표팀의 A 코치가 지난달 17일 진천선수촌에서 음주 후 대표팀 여자 스태프에게 성추행한 것으로 파악했다”며 “차해원 대표팀 감독이 A코치를 9월 18일 퇴촌 조처한 뒤 19일 오전에 협회에 보고했다”고 발표했다.

협회는 진상 파악과 후속 조처에 나설 예정이었으나 피해자가 더는 사건 확대를 원치 않았고 세계선수권대회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어서 대회 후 사건을 조사할 예정이었다고 해명했다. 대표팀이 귀국한 뒤 관리 책임을 물어 차 감독에게 자진 사퇴를 권고했고, 차 감독이 10일 사직서를 냈다고 협회는 덧붙였다.

협회는 전 언론인, 변호사, 인권강사 등 외부인사가 참여하는 진상조사위원회를 구성해 사건을 조사하고, 협회 스포츠공정위원회는 조사 결과를 토대로 관련자를 엄중히 문책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성폭력 재발 방지와 대표팀 기강 확립 등을 위한 추가 조처를 하고, 앞으로 대표팀 지도자 선발 때 도덕성도 검증하겠다고 약속했다.

최병규 전문기자 cbk91065@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