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주일라도 고정해봤으면…” 카멜레온 라인업 허삼영 감독의 고민

“일주일라도 고정해봤으면…” 카멜레온 라인업 허삼영 감독의 고민

류재민 기자
류재민 기자
입력 2020-07-02 10:43
업데이트 2020-07-02 14:1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허삼영 감독. 삼성 제공
허삼영 감독. 삼성 제공
“좋다 싶은 라인업을 만들어놓으면 다치고 빠지고… 이러다 시즌 끝날 때까지 만들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시즌 거의 매경기 다른 라인업을 들고 나오는 허삼영 감독이 ‘카멜레온 라인업’에 대해 숨은 고민을 털어놨다. 허 감독은 “일주일 정도라도 라인을 고정하고 싶은데 매일 바뀐다”며 멋쩍게 웃었다.

올해 삼성의 지휘봉을 잡은 허 감독은 시즌 초반부터 멀티 포지션, 멀티 라인업으로 화제를 불러 일으켰다. 선수들에게 더 많은 기회가 주어지는 장점도 있었지만 한편으로 고정되지 않은 역할분담에 대한 우려도 있었다. 어울리지 않는 포지션을 소화하는 몇몇 선수들의 사례는 팬들을 당황하게 만들기도 했다.

그러나 허 감독의 멀티야구는 어느덧 삼성의 팀컬러가 됐고, 상황마다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게 만드는 원동력이 됐다. 시즌 초반 부진했던 성적은 5할+2승으로 올랐다. 최근 5년간 50경기 기준으로 최고 성적이다. 6월 한 달 성적도 6할(15승 10패)이나 됐다.

코로나19로 전례없는 빡빡한 시즌이 치러지면서 효과를 보고 있지만 정작 허 감독은 고민이 가득하다. 부상이탈 등으로 어쩔 수 없이 가동하는 라인업이기 때문이다. 당장 내야 핵심 자원인 이학주와 살라디노가 부상으로 이탈했고 대체 선수로 활용하기 위해 1군에 콜업한 백승민도 햄스트링 통증으로 엔트리에서 말소되는 등 사정을 들여다보면 우여곡절이 많다.

주전 선수들이 이탈해도 버틸 수 있는 잇몸이 있다는 것은 순위싸움에 큰 이점이 된다. 특히나 선수들 체력문제가 우려되는 이번 시즌엔 더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확실한 주전 카드가 없다는 것은 팀의 약점이 될 수도 있다. 중요한 경기에서 누구를 써야할지에 대한 확신이 없다면 승부를 그르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삼성의 계속되는 라인업 변화가 시즌 끝에 어떤 결과로 나타날지 주목되는 이유다.

대구 류재민 기자 phoe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