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용 ‘한글 브라우저’ 출시

아이패드용 ‘한글 브라우저’ 출시

입력 2010-12-05 00:00
업데이트 2010-12-05 12:1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초성만으로도 사이트 연결…기관명/콘텐츠명 입력방식 채택

 자국어인터넷주소 전문기업 넷피아는 아이패드용 ‘자국어(한글)인터넷주소 브라우저’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자국어주소 브라우저는 주소창에 ‘ㄱㅅㅊ’을 입력하면 기상청 홈페이지 연결되는 등 온전한 한글은 물론이고 초성만으로도 해당 사이트로 찾아가도록 지원한다.

 e-북 시대를 맞아 콘텐츠 주소 입력방식(기관명/콘텐츠명)을 채택,주소창에 ‘청와대/4대강’을 입력하면 청와대 사이트에서 4대강에 대한 콘텐츠들을 보여준다.

 한글메일 기능도 지원해 주소창에 ‘홍길동@기업명’과 같이 한글이메일주소를 입력하면 바로 이메일을 보낼 수 있다.

 이번 아이패드 버전은 9.7인치의 화면에 맞춰 넓어진 ‘인터넷 주소창’과 ‘홈버튼’이 먼저 눈에 들어오도록 인식률을 높였다고 넷피아측은 강조했다.

 이 브라우저는 현재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해 설치할 수 있으며 넷피아 홈페이지(www.netpia.com)를 통해서도 손쉽게 받아 볼 수 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용 자국어주소 브라우저 역시 해당 앱스토어와 넷피아 홈페이지를 통해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넷피아 이판정 대표는 “이번에 선보인 아이패드용 자국어인터넷주소 브라우저는 스마트폰용 자국어 브라우저와 더불어 가장 편리한 인터넷 접근성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자국어 환경에서 모든 사람이 편리하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