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브랜드 가운데 가장 많은 젊은 층 고객을 보유하고 있는 폭스바겐코리아가 이들을 겨냥해 감성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20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의 연령별 판매 현황을 보면 지난달까지 폭스바겐은 20대, 30대, 40대에서 1위를 점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닫기이미지 확대 보기
연말을 맞아 폭스바겐은 브랜드의 시초이자 자동차 역사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해 온 ‘비틀’을 알리는 문화행사를 기획했다. 29일까지 서울 한남동 꼼데가르송길에서 ‘더 비틀 아이코닉 애비뉴’(The Beetle. Iconic Avenue)를 열고 비틀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전시, 시승 행사를 진행한다. 1938년 처음 나온 오리지널 비틀에서부터 3세대 더 비틀의 실제 모델 전시와 영상, 사진 등도 볼 수 있다. 전시장을 방문한 모든 고객에게 비틀 북마커를 증정하며, 시승을 마친 고객에게는 고유의 머그도 제공한다. 27일에는 특별한 파티도 마련하는데 신청은 23일부터 폭스바겐코리아 페이스북(www.facebook.com/vwkorea)에서 할 수 있다.
박상숙 기자 alex@seoul.co.kr
2013-12-21 12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상속되는 재산에 세금을 매기는 유산세 방식이 75년 만에 수술대에 오른다. 피상속인(사망자)이 물려주는 총재산이 아닌 개별 상속인(배우자·자녀)이 각각 물려받는 재산에 세금을 부과하는 방안(유산취득세)이 추진된다. 지금은 서울의 10억원대 아파트를 물려받을 때도 상속세를 내야 하지만, 앞으로는 20억원까진 상속세가 면제될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상속세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