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대단지 등 독점상가에 투자자 관심
대단지 아파트 상가의 경우, 이미 단지 내 고정 인구를 확보한 상태이기 때문에 큰 메리트가 작용하며 동시에 상권 분산에 대한 위험도 적은 편이다. 현재 선착순 수의 계약을 진행 중인 세종파라곤 단지 내 상가 역시 이러한 장점을 두루 갖췄다.
대단지 아파트 상가의 경우, 이미 단지 내 고정 인구를 확보한 상태이기 때문에 큰 메리트가 작용하며 동시에 상권 분산에 대한 위험도 적은 편이다. 여기에 다른 단지가 인접 하다거나 상업 시설 수요 및 유동 인구를 흡수할 수 있다면 그야말로 금상첨화다.
현재 선착순 수의 계약을 진행 중인 세종파라곤 단지 내 상가 역시 이러한 장점을 두루 갖췄다. 먼저 상가가 들어설 세종파라곤 단지의 경우,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 밀집 지역으로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춘 것은 물론 상업지구 및 복합커뮤니티센터, 녹지공원과 인접해 있어 편안하고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상가 입장에서는 주거 수준이 높고, 파라곤 천 세대를 독점상권으로 확보하고 외에도 주변 4천5백여 세대의 탄탄한 배후 수요 유치까지 가능하다는 점이 호재로 작용한다. 또한, 현대 힐스테이트 상가와 마주보고 있는 맞상가이자 유럽풍 프리미엄 스트리트형 상가로서 향후 고운동 상권의 랜드마크로서 손색이 없다는 평가이다.
상가 조기 입점을 유도하고 공실 리스크를 줄이기 위한 저렴한 임대가와 파격적인 임대조건도 세종시 상가 투자자들의 귀를 솔깃하게 만든다. 전체 1층으로 이루어져 접근성이 뛰어난 세종 파라곤 상가의 평당 분양가는 800~1800만원으로 현재 분양 중인 세종시 상가시세를 비교했을 때 최저 수준으로 가격메리트가 뛰어나다. 최초 분양가가 낮기 때문에 향후 상가 매매 시 시세차익에서 비롯된 고수익 보장이 가능해진다.
또한 자금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계약금 10%, 중도금 6개월 후 자납 10%, 잔금 80% 등 파격적인 계약 조건을 제시하고 있으며 중복 업종을 배제하고 필수 업종 중심으로 MD를 구성해 상가 전체의 안정적인 수익률을 도모할 예정이다.
세종 파라곤 상가 분양 관계자는 “11.3과 6.19 부동산 정책을 거치면서 꾸준한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단지 내 상가 열풍이 지속되고 있다”며 “세종 파라곤의 경우, 안정성과 수익성이 담보되어 있는 최적의 투자 상품인 만큼 투자자 및 입주사 유치에 큰 문제는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