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시진핑 보란 듯 문 대통령 손 덥석 잡아 (영상)

트럼프, 시진핑 보란 듯 문 대통령 손 덥석 잡아 (영상)

김유민 기자
김유민 기자
입력 2017-07-09 10:56
수정 2017-07-09 10:56
  •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 글씨 크기 조절
  • 댓글
    0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손을 잡자 이를 바라보는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의 시선이 포착돼 화제다.
트럼프 문 대통령 악수를 바라보는 시진핑의 시선
트럼프 문 대통령 악수를 바라보는 시진핑의 시선 유튜브 영상 캡처
G20 회의 의장국인 독일 메르켈 총리는 7일(현지시간) 각국 정상들을 오페라 공연에 초대했다. 각국 정상들은 배우자 등과 함께 독일 함부르크 하펜시티에 위치한 콘서트홀 엘브필하모니에 삼삼오오 모였다.

문재인 대통령 내외를 비롯해 미국 트럼프, 프랑스 마크롱 대통령 내외가 2층 앞줄에 자리를 잡았고, 곧이어 바로 뒷줄로 시진핑 중국 주석 내외가 입장했다.

이 때 트럼프 대통령은 왼손으로 문 대통령의 손을 맞잡고 문 대통령의 손을 토닥였다. 그러면서 시 주석 쪽을 두 번이나 슬쩍 돌아봤고, 이 모습을 시 주석도 힐끗 바라봤다.

이를 두고 트럼프 대통령이 사드 배치와 대북 제재 문제를 놓고 한미 동맹의 굳건함을 중국에 과시하려는 의도였다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김유민 기자 planet@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close button
많이 본 뉴스
1 / 3
투표
'정치 여론조사'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최근 탄핵정국 속 조기 대선도 예상되는 상황에서 '정치여론조사' 결과가 쏟아지고 있다. 여야는 여론조사의 방법과 결과를 놓고 서로 아전인수격 해석을 하고 있는 가운데 여론조사에 대한 불신론이 그 어느때보다 두드러지게 제기되고 있다. 여러분은 '정치 여론조사'에 대해 얼마큼 신뢰하시나요?
절대 안 믿는다.
신뢰도 10~30퍼센트
신뢰도 30~60퍼센트
신뢰도60~90퍼센트
절대 신뢰한다.
광고삭제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