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3월 28일 (금)
영남 지역을 휩쓸고 있는 ‘괴물 산불’이 피해 규모에서 역대 최악의 산불로 치닫고 있다. 지난 1월 400조원에 달하는 천문학적인 피해를 낸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산불보다 더 광범위한 피해를 입힌 것으로 추산됐다.28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와 경북도에 따르면 경북과 경남, 울산 지역에서 확산하고 있는
3분 분량
thumbnail - 미역국에 김치·콩자반…6시간 사투 벌인 소방관의 저녁 식사
경북 북부 지역을 휩쓴 ‘괴물 산불’로 인해 소방관들이 목숨을 건 사투를 벌이고 있는 가운데, 소방관들이 빈약한 음식으로 끼니를 때우고 휴식 조차 제대로 취하지 못하는 모습들이 소셜미디어(SNS)에 공개돼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다. 27일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한 네티즌은 지난 25일 스레드에 “오후 2시부터 오후 8시까지 불 끄고 온 소방관의 저녁식사”라며 사진 한 장을 공개했다. 사진은 음식이 담겨있는 일회용 용기 두 개와 일회용 수저가 바닥에 놓여있고, 그 옆에 방화복으로 추정되는 옷이 놓여있는 모습이었다. 한 일회용…
4분 분량
thumbnail - 이재용·곽노정, 시진핑 만났다…글로벌 CEO들 접견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과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이 28일 글로벌 기업 최고경영자(CEO)들과 함께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만났다. 이날 관영 중국중앙TV(CCTV) 등에 따르면 시 주석은 이날 오전 베이징 인민대회장에서 글로벌 기업 CEO들과 만났다. 이 회장도 이 자리에서 시 주석과 만났으며, 시 주석의 오른쪽 다섯 번째 자리에 착석했다. ‘국제공상계 대표 회견’으로 이름 붙여진 이날 면담에는 이 회장, 곽 사장을 비롯해 23~24일 중국발전포럼(CDF)에 참가하러 중국에 온 글로벌 기업 CEO 30여명이 참석했다. 로이터 등에…
4분 분량
투데이뉴스
4 / 5
상속세 개편안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가요?
상속되는 재산에 세금을 매기는 유산세 방식이 75년 만에 수술대에 오른다. 피상속인(사망자)이 물려주는 총재산이 아닌 개별 상속인(배우자·자녀)이 각각 물려받는 재산에 세금을 부과하는 방안(유산취득세)이 추진된다. 지금은 서울의 10억원대 아파트를 물려받을 때도 상속세를 내야 하지만, 앞으로는 20억원까진 상속세가 면제될 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상속세 개편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
동의한다.
동의 못한다.
인터랙티브
1 / 9
많이 본 뉴스
  1. 2

    “침대 밑에 괴물이 있어” 칭얼대는 줄 알았는데 ‘진짜’였다

    “침대 밑에 괴물이 있어.”서구 문화에서 ‘침대 밑 괴물’은 어린이들이 흔히 겪는 악몽이나 두려움의 대상이다.그런데 최근 미국 캔자스주의 도시 그레이트밴드에서 ‘침대 속 괴물’이 …
  2. 3

    우원식 국회의장 “韓대행, 마은혁 속히 임명하라…명백한 위헌”

    우원식 국회의장은 27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겸 국무총리에게 마은혁 헌법재판관 후보자의 조속한 임명을 촉구하며 비판했다. 또 헌법재판소를 향해서는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결과를…
  3. 4

    “여벌 목숨 있어도 안돼”…응급학과 전문의가 ‘경고’하는 최악의 운전 습관은?

    정경원 센터장 “운전 중 휴대폰 NO”수많은 응급환자를 상대한 응급의학과 전문의들이 운전 중 절대 하지 말아야 하는 행동을 소개했다.정경원 아주대병원 권역외상센터 센터장은 최근 유…
  4. 5

    13세에 ‘속옷사진’ 요구한 30대…‘곤장’ 다섯 대 맞는다

    최근 싱가포르에서는 13세 소녀를 성적으로 착취하고 음란물을 소지한 30대 남성에게 27개월의 징역형과 5대의 태형을 선고했다.27일 싱가포르 공영 CNA방송 등에 따르면 싱가포르…
1분 컷 뉴스
서울 미디어 홀딩스
EBN 산업경제 페이지로 이동
나우뉴스페이지로 이동
알림 · 소식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