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機 착륙사고 조사] “이 땅에서 못 이룬 꿈 하늘나라에서…”

[아시아나機 착륙사고 조사] “이 땅에서 못 이룬 꿈 하늘나라에서…”

입력 2013-07-12 00:00
업데이트 2013-07-12 00:1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화계中 학생들 청계광장서 숨진 중국 여고생 추모행사

“예멍위안(葉夢圓)·왕린자(王琳佳), 이 땅에서 못다 이룬 꿈 하늘나라에서 다 이루기를 기도할게.”

청계광장서 ‘아시아나기 참사’ 中 여고생 추모 문화제
청계광장서 ‘아시아나기 참사’ 中 여고생 추모 문화제 1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린동 청계광장에서 아시아나 항공 여객기 착륙 사고로 사망한 중국인 여고생 예멍위안과 왕린자를 추모하기 위한 문화제가 열렸다. 서울 화계중학교 여학생들이 하트 모양의 촛불에 불을 붙이며 헌화하고 있다.
한국 중학생들이 11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아시아나항공 여객기의 착륙 사고로 숨진 중국 여고생 2명을 추모하는 행사를 열었다.

서울 화계중 학생들은 이날 오후 청계광장 앞에서 예멍위안·왕린자 두 여고생을 애도하는 추모 의식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추모 의식에 앞서 슬픔에 빠진 중국인을 위로하는 편지를 준비해 중국대사관 측에 전달했다.

3학년 김태수군은 “국적은 다르지만 또래 친구의 사고 소식에 불쌍하고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면서 “그 마음을 편지에 써서 중국에 전달하고 추모 행사를 열자는 데 학교 친구들이 뜻을 함께했다”고 전했다. 1학년 김송희양은 “편지와 추모 행사를 통해 하늘에 있는 언니들에게 우리 마음이 전해졌으면 좋겠다”면서 “가슴이 많이 아프실 중국에 있는 부모님께도 위로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학생들은 전날 인간성회복운동 추진협의회가 인터넷 포털 네이버에 마련한 사이버 추모카페(http://cafe.naver.com/027449215)에서도 추모 활동을 벌이기로 했다.

김민석 기자 shiho@seoul.co.kr

2013-07-12 6면
많이 본 뉴스
종부세 완화, 당신의 생각은?
정치권을 중심으로 종합부동산세 완화와 관련한 논쟁이 뜨겁습니다. 1가구 1주택·실거주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해야 한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종부세 완화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완화해야 한다
완화할 필요가 없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