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국민의힘 “민주당, ‘사교육 혁파’에 협조해야”

국민의힘 “민주당, ‘사교육 혁파’에 협조해야”

문경근 기자
문경근 기자
입력 2023-06-21 11:34
업데이트 2023-06-21 11: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국민의힘 의원총회
국민의힘 의원총회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와 윤재옥 원내대표 등이 지난 20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국기에 경례를 하고 있다.
뉴스1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최근 윤석열 대통령의 이른바 ‘킬러 문항’ 배제로 촉발된 ‘사교육 이권 카르텔’ 혁파에 동참할 것을 촉구했다.

윤희석 대변인은 21일 논평을 내고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지난 대선에서 ‘수능에서 사교육 의존도가 높은 초고난도 문항을 폐지하겠다’는 공약해놓고도 윤석열 정부가 이를 추진한다고 하니 ‘묻지마 반대’를 하며 또다시 개혁의 발목을 잡고 있다”고 비판했다.

윤 대변인은 “대입 수능에 공교육 교과과정에서 다루지 않는 초고난도 ‘킬러 문항’은 제외해야 한다는 것은 올바른 정책적 방향”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망국적 사교육은 일부 업계 종사자들의 배만 불릴 뿐 우리 학생들을 힘들게 하고 가정 경제를 위협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킬러 문항’은 ‘사교육 이권 카르텔’이 뿌리내릴 수 있게 하는 기반이 될 뿐 아니라 경제력의 차이가 결과의 차이로 이어지는 불공정 수능의 근본적 원인”이라고 강조했다.

윤 대변인은 민주당을 향해 “상황이 이런데도 이 문제를 정쟁의 영역으로 끌고 가려는 선동 세력이 있다”고 지적하며 “교육은 결코 정쟁이 대상이 돼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문경근 기자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